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할머니




수유동 성당에서 사목을 할 때의 일이다.




환자 봉성체 나가는 날은 점심을 거르기 일쑤고
경험이 부족한 나는 바쁘게 허둥대기만 했다.


환자 방에서 나는 독특한 냄새가
비위 약한 나를 괴롭혀
그 시간이 되면 몸이 무거워지기도 했고
두려운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런데 환자들을 자주 만나게 되면서
그런 사소한 고통은 말끔히 사라지게 되었다.








편찮은 중에도 기쁜 마음으로 사제를 맞이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천진스런 미소가
내 고통을 가져간 것 같다.




그중 한 할머니는
10년이나 병상에 계셔서 성사생활을 하지 못하셨는데,
옆집에 교우가 이사를 오게 되어 우리에게 연락이 닿았다.


그분은
10년 만에 고해성사를 보신 후
성체를 영하시고는 어린아이처럼 기뻐하셨다.




그러더니
돌아오려는 나에게 작은 소리로
"신부님, 다음에 오실 때 요구르트 한 개만 사다주세요.
먹고 싶은데 자주 소변본다고 어멈이 사주질 않아서..."


나는 대답 대신 고개를 끄덕였는데
가슴이 무척이나 아팠다.




그 후부터
봉성체 갈 때마다
요구르트를 몰래 사다 드렸다.
그러면
온 얼굴이 어린아이처럼 밝아지셨다.
그러던 할머니가 위독하시다 하여
방문해서 병자성사를 드렸는데,
할머니는 꼬깃꼬깃 접은
지폐 2만원을 내 손에 쥐어주셨다.






"신부님이 가지고 계시다가
불쌍한 사람에게 써 주세요."




나는 그분이 세상에서
마음이 가장 부유한 할머니라고 생각했다
/ 허영엽 마티아 신부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  (0) 2010.09.10
감사의 삶  (0) 2010.09.08
삶의 태도  (0) 2010.09.07
경고  (0) 2010.09.05
기적2  (0) 2010.09.0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