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쓰기

생활 2010. 12. 9. 12:10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모르면 손해

휴대전화 요금절약 ‘비결’  통화 끝낼땐 ‘종료(END)’ 버튼 꼬옥~문자 메시지는 인터넷으로 전송

 일반 가계지출 통신비 가운데 가장 큰 부담을 차지하는 휴대전화. 각종 부가서비스로 요금도 덩달아 늘어만 간다. 쓸 때는 편하지만, 고지서를 받을 때면 표정이 일그러지기 일쑤다.

  늘어만 가는 휴대전화 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인터넷에서는 휴대전화 요금을 줄이기 위한 방법이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다. 인터넷 지식검색에도 휴대전화 요금을 줄일 방법을 묻는 누리꾼의 질문이 잇따르고 있다. 휴대전화 요금 관련 글은 인터넷에 올라오기만 하면 조회 수가 높다. ‘돈’되는 정보이기 때문이다. 자, 지금부터 그 비법을 공개한다.

자동이체, 청구서는 인터넷으로 받아요 휴대전화 요금 결제는 ‘자동이체’로 해야 한다. 통신사들은 자동이체 하는 고객들에게 1%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신용카드 사용자라면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를 하면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카드 마일리지도 덩달아 올라간다. 일거양득의 혜택을 보는 셈이다.

 또, 자동이체에서 끝 낼게 아니라 청구서는 ‘우편’ 대신에 인터넷이나 휴대전화로 받도록 한다. 부가 혜택은 ‘덤’이다. 청구서를 인터넷이나 휴대전화로 받으면, 에스케이텔레콤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200점을 매달 준다. 이 포인트는 현금으로 200원에 해당한다. 케이티에프는 보너스 마일리지 200점과 문자메시지 월 30건 무료제공, 엘지텔레콤은 월 문자메시지 10건 무료 제공의 혜택을 준다.

통화 끝낼 때 ‘종료(END)’ 버튼을 꼭 누르세요! 휴대전화로 통화하고 전화를 끝낼 때는 반드시 종료 버튼을 누른다. 플립을 닫거나 폴더를 내리면 실제통화보다 3초에서 10초 가까이 시간이 요금으로 부과된다. 또, 요금은 10초 단위로 부과되기 때문에 18초를 통화하고 폴더를 내렸다면 21초에서 28초의 통화요금인 30초 통화요금이 부과된다.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으나 10초에 15원~20원이다. 100통화를 했다고 가정해보면, 통화종료 버튼을 눌러 최대 2000원을 줄일 수 있는 셈이다.

스팸광고 차단 신청해야 휴대전화를 이용하다 보면 문자 광고 메시지가 날아온다. 어떤 메시지인지 확인하려다가 인터넷에 연결될 때가 많다. 바로 종료를 눌러도 이미 몇 초의 인터넷 접속비용이 나간다. 이런 것을 방지하려면 국번 없이 114를 눌러 안내센터에 광고메시지 차단을 신청하면 된다.

문자 메시지는 인터넷에서, 단문인지 장문인지 잘 구분해야 비싼 휴대전화 사용요금 때문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젊은 세대들은 통화보다도 문자메시지를 더 쓰고 있다. 이런 문자메시지도 한 건에 30원에서 60원 정도의 요금이 부과된다. 문자메시지는 글자 수에 따라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건당 요금이 다르다. ‘단문’이나 ‘장문’만 잘 구분해도 요금을 줄일 수 있다.

에스케이텔레콤과 엘지텔레콤은 40자(80바이트)까지가 ‘단문’이고, 케이티에프는 45글자까지 단문이다. 한글은 글자당 2바이트이고, 띄어쓰기와 각종 쉼표나 영문은 1바이트다. 띄어쓰기를 적게하는 것도 요금을 줄이는 한 방법이다.

또, 될 수 있으면 인터넷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절약방법이다. 통신회사의 사이트에 가입하면 많게는 50건에서 100건을 무료로 제공한다.

요금제 선택이 중요! 무엇보다 휴대전화 요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요금제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금제 선택 때, 통신회사나 대리점의 말만 듣고 요금제를 선택했다가는 손해다. 자신의 통화습관을 파악한 뒤, 정통부 이동전화 최적요금제 조회사이트

( http://010.ktoa.or.kr )

에 입력하면 자신의 통화 패턴에 맞는 가장 싼 요금제를 찾을 수 있다.

통화습관 바꾸세요 통화도 될 수 있으면 낮시간 때보다는 저녁과 주말을 이용하는 게 좋다. 통신사들은 저녁과 주말에는 할인폭이 커 평일 같은 시간의 통화를 해도 요금이 저렴한 편이다.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를 꼼꼼히 살펴 할인폭이 큰 시간 때에 전화를 하는 것도 생활의 지혜다. 통신회사별 할인 시간대는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누리꾼이 올려놓은 휴대전화 사용요금을 줄이는 방법은 대단한 ‘비법’은 아니다. 하지만 간단한 휴대전화 이용습관만 바꿔도 알뜰 이용자가 될 수 있다. 요금고지서가 나올 때쯤이면, 휴대전화 요금을 줄이는 비법은 진정한 위력을 발휘한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 발신번호 관리방법  (1) 2011.01.07
빈대  (0) 2010.12.25
코카콜라  (0) 2010.12.06
`응급환자`생기면`  (1) 2010.11.28
이런 사실을 아시나요  (3) 2010.11.1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