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지금 이 순간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지요.

이 시간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흘러가 버린 것들이니까요.

사람도 가 버리면 다시 오지 않지요.

그렇게 인연도 세월 따라 흘러갑니다.

한때 품었던 꿈도 흘러가 버립니다.

그렇게 우리가 만나는 시간과 사람은,

꿈은 흘러가 버리는 것이 분명하지요.

그 사람은 없고,

그 친구도 없고,

그 꿈도 없습니다.

그래서인가요...

테레사 수녀는 인생을 이렇게 표현했지요..

" 인생이란 낯선 여인숙에서의 하룻밤이다."

알지 못하는 낯선 곳에서 그것도 아주 남루한 여인숙에서 하룻밤을

지내본 사람은 그 말의 뜻을 알 겁니다.

생경하고, 낯설고, 춥고, 고독하고, 잠은 오지 않고, 바람소리 쌩쌩 들리는

낯선 여인숙의 하룻밤...

어쩌면 우리가 사는 건,

그런 것인지도 모르지요.

아주 짧고 낯설게 가 버리는 세월...

하지만 우리 마음에 남아 있는 것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내가 내줬던 마음 내가 받았던 온정내가 품었던 꿈의 기운

내가 애썼던 노력의 정신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그 마음은 남아 있는 것,

바로 거기에 우리가 사는 의미가 존재합니다.

지금 이 순간우리 발자국에는어떤 마음이 스며들고 있을까요

아 아 ~~좋은 시절이 흐르고 있네요.

/마음의 풍경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을 바꾸면  (0) 2011.03.12
나의 인연 모든 이를 위하여  (0) 2011.03.08
그렇게 살고 있을거야 다들  (0) 2011.03.07
이보시게  (0) 2011.03.07
삶을 살아가는 태도  (0) 2011.03.0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