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글 두레 2011. 5. 29. 08:29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대통령

미국 남북 전쟁이 한창일 때 에이브라함 링컨은

종종 부상당한 병사들이 입원해 있는 병원을 방문했다.

 

한 번은 의사들이 심한 부상을 입고 거의 죽음 직전에

있는 한 젊은 병사에게 링컨을 안내했다.

 

링컨은 병사의 침상 곁으로 다가가서 물었다.

"내가 당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뭐 없겠소?"

 

병사는

링컨을 알아보지 못하는 게 분명했다.

 

 

그는 간신히 이렇게 속삭였다.

 

"저의 어머니에게 편지 한 통만 써 주시겠어요?"

 

펜과 종이가 준비되었다.

 

 

대통령은 정성스럽게

젊은이가 말하는 내용을 적어 내려갔다.

 

"보고 싶은 어머니,

저는 저의 의무를 다하던 중에 심한 부상을 당했습니다.

아무래도 회복되지 못할 것 같군요.

제가 먼저 떠나더라도 저 때문에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제가 나라를 위해 싸우다가 죽게 된 것을

가문의 영광으로 생각하세요.

존과 메리에게도 저 대신 입 맞춰 주시구요.

신께서 어머니와 아버지를 축복해 주시기를 빌겠어요. "

 

병사는 기력이 없어서

더 이상 얘기를 계속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링컨은 젊은이 대신 편지 말미에

서명을 하고 이렇게 덧붙였다.

 

"당신의 아들을 위해 에이브라함 링컨이

이 편지를 대필했습니다."

 

젊은 병사는

그 편지를 자기에게 보여 달라고 부탁했다 .

 

그는 마침내 편지를 대신 써 준 사람이

누구인가를 알고는 깜짝 놀랐다.

 

병사가 물었다.

"당신이 정말로 대통령이신가요?"

 

링컨이 조용히 대답했다.

 

"그렇소. 내가 대통령이오."

 

그런 다음 링컨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일이 없는가를 그에게 물었다.

 

병사가 말했다.

 

"제 손을 잡아 주시겠습니까?

그렇게 하면 편안히 떠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용한 실내에서,

키가 크고 수척한 링컨 대통령은

청년의 손을 잡고 그가 숨을 거둘 때까지

그에게 따뜻한 용기의 말들을 나지막이 들려주었다.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 한 그릇이 우주  (0) 2011.05.30
인생의 세 가지 후회  (0) 2011.05.29
어묵찬금(語嘿囋噤)  (0) 2011.05.28
장진주 / 이백(將進酒:李白)  (0) 2011.05.28
잠시 접어두고...  (0) 2011.05.2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