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기도로 무엇이 이루어지는가?

이스라엘의 어떤 젊은이가

기도를 매일 바치다가



"아,

나의 기도는 효과가 없구나!

하느님은 나의 청을 하나도 안 들어주신다"

하고 탄식하였다.



그러자

그는 기도를 잘 가르친다는

광야의 은수자에 대한 소문을 듣고 찾아갔다.



"스승이여,

나의 기도가 헛되지 않게 가르쳐 주십시오."



그 은수자는 젊은이에게

문 앞에 놓인 더러운 광주리를 가지고

물을 길어 오라고 하였다.



젊은이는

이상스럽게 생각하면서도

그 광주리를 가지고 물을 길어 돌아오자 물은 다 빠져 버렸다.



그 은수자는

또 한번 가서 그 광주리로 물을 길어오라고 했다.



젊은이는

다시 갔다 왔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은수자는 자꾸만 보내는 것이었다.



마침내 젊은이는

"왜 쓸데없는 일을 시키십니까?"

하고 화를 냈다.



은수자는

"보라, 젊은이여,

기도하는 것도 그와 같은 것이다.



너는

물을 길어오지는 못하였지만

더러운 광주리는 조금씩 깨끗해지고 있지 않느냐?"



"너는

기도하면서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한다고 불평하지만

이 기도를 통해서

너 자신이 좀 더 깨끗해지고 있지 않느냐?"

하고 말하였다.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 우 (遭 遇)  (0) 2011.07.10
기적을 만들어낸 세 여인  (0) 2011.07.10
아빠, 내가 소금 넣어 줄께  (1) 2011.07.07
멋진 인생이란  (0) 2011.07.05
어머니  (0) 2011.07.0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