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핫 에이지 (Hot Age)

사람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중년 이후의 삶이 더 이상 나약한 늙은이가 아니라는 의미에서써드 에이지 (Third Age) 라는 말을 만들어 냈던 미국의 새들러(William Sadler) 박사가 이번에는 은퇴 이후 30년의 삶이 새롭게 발견되고 있다면서, 이 時期를 핫 에이지(Hot Age) 라고 하였답니다.

최근 새들러 박사가 조사해 본 바에 의하면 이 시기의 사람들은  6 R 의 시간을 구가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즉,

☞ 육체의 復活 (renewal)

☞ 원기 回復 (revitalization)

☞ 영적 再生 (regeneration)

☞ 자아의 재발견 (rediscovery)

☞ 回春 (rejuvenation)

☞ 인생의 방향 修正 (redirection)

을 꾀하면서  뜨거운 人生 (Hot Age) 을 살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러면서 핫 에이지 (Hot Age)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 6가지를 찾아내어 열거하였다고 합니다.

첫 째 - 내가 원하는 진정한 삶이 무엇인가를, 잘 파악하고 있다.젊었을 때의 돈, 명예, 사회적 지위 등과는 달리  이들은 주로 內面的인 만족을 추구 한다

둘 째 -  과거에는 가족, 친구, 자녀, 직장 등을 위해 살아 왔으나, 이제 그들은 자기 自身을 위해 살아도 이기적이라는 지탄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셋 째 - 그들은 은퇴 후에도, 일을 계속하고 있다. 생계유지를 위한 일이 아니라 과거에 하고 싶었던 일, 여가를 즐기는 일을 하고 있다.

넷 째 -  정신적인 젊음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 그들은  호기심, 웃음, 명랑성, 상상력을 발휘하며 自發的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고 있다.

다섯 째 -  가족, 친척 이외에 더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베풀면서, 거기에서, 행복해지는 사람들이 많다.

여섯 째 -  그들은 누구나 죽는다는 것과 죽음이 가까워 오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따라서  항상 죽음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다고 /옮긴 글-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아프간 상이군인  (0) 2011.10.14
병과 음식  (0) 2011.10.13
걸으면 腦(뇌)가 젊어진다.  (1) 2011.09.27
관절염 치료법  (0) 2011.09.26
치매에 절대로 걸려서는 안된다  (0) 2011.09.2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