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열정이 변화의 엔진이다

월남전 당시

미국의 윌리엄 웨스트멀랜드 장군이

특수부대를 사열할 때의 일이다.

장군은 사병들에게

낙하산 훈련을 받을 때의 느낌이 어떤지 일일이 물었다.

맨 처음 질문을 받은 사병은

“저는 낙하산 타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라고 했다.

둘째 사병은

“낙하산 훈련은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입니다.”

라고 말했다.

장군은

사병들의 사기가 높다는 생각에

흡족해서 고개를 끄덕였다.

그런데 세 번째 사병은

“저는 낙하산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라고 대답하는 것이었다.

분위기가 갑자기 경색되자

장군이

“그러면 왜 낙하산 훈련을 자원했는가?”

라고 물었다.

“저는

낙하산 타기를 정말로 좋아하는

전우들과 함께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저를 변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더 데레사의 글  (0) 2011.10.26
어머니는 영원히 아름답다  (0) 2011.10.25
부족과 행복  (2) 2011.10.22
손은 답을 알고 있다  (1) 2011.10.22
행복/아프리카 화가들의 그림  (1) 2011.10.2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