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내 영혼을 담은 인생의 사계절

인생을 좀 먹는 잡초는 자신감을 의심으로, 신뢰를 의혹으로, 인내를 초조함으로, 노력을 게으름과 염려로 바꿔 마침내 패배하게 만든다. 자연과 언쟁하느라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인생의 잡초, 벌레, 돌 그리고 폭풍우는 자신들의 존재에 대해 불공평하다고 거세게 비난하면서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비웃는다.

 

뿌린 씨앗을 쪼아 먹으려고 달려드는 새나, 앞으로 거둘 수확물을 먹어 치우려고 기다리는 벌레들을 쫓는 데 귀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부지런히 씨를 뿌리고 그것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새나 벌레, 그밖에 다른 걸림돌도 지난봄에 기울인 모든 노력을 파괴할 수 있을 만큼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모든 선한 의지는 공격받게 마련이라는 사실을 이해하고 자각하라. 그것은 스스로를 가치 있는 사람으로 만들 줄 아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하기 위한 자연의 방법이다.

 

역경을 예상하고 미소를 지어라. 역경에 대해 감사하라. 인간의 영혼은 역경을 통해 성장한다. 역경을 예상하고 미소를 지어라. 역경에 대해 감사하라. 인간의 영혼은 역경을 통해 성장한다. 인간의 인격은 시련이 없을 때가 아니라 시련에 대한 우리의 반응을 통해 형성되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은 과거에 심은 씨앗의 결과이다. 어떤 경우든 현재의 태도, 환경, 생활방식 그리고 미래의 가능성에 대한 시각이 모여 우리 '자신'을 이룬다. 현실을 직시하고 자기계발에 힘쓰라. 자신을 인지하는 그 이미지가 바로 인생의 질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내 영혼을 담은 인생의 사계절 / ‘짐론' 중에서 -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