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여운이 있는 좋은 사람

 

살면서 우리는 많은 사람을 만난다. 태어나서 어머니, 아버지와 만남을 시작으로 형 누나, 동생 그리고 일가친척 그리고 유치원, 초등학교 그리고 선생님, 이후 사회 속에서도 우리는 매일 매일을 수많은 만남 속에서 살아간다.

 

이 수많은 만남 속에서 그들의 인격됨됨이에 따라 눈에 보이지 않는 교제의 거미줄을 그리며 살아가고 있다. 나는 과연 그들과 만남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비춰질까? 성급한 사람은 아닌지, 덤벙대지는 않았는지, 냉정한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지는 않는 지, 주책없다고 손가락질을 받지는 않는 지, 너무 침착하여 차갑다는 소리를 듣진 않는지, 따뜻한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지만 시작도 끝도 없이 미지근한 사람은 아니었는지, 그러나 분명 사람마다 태어나면서 지닌 재능이 있다. 이 재능을 악용하는 것이 아니라 선용하여 사용되어지길 원한다면 그대는 어떤 모습으로 상대에 비추어지던 분명 그들 가슴에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 사람이 될 것이다.

 

'여운이 있는 사람' 이 단어만 들어도 흥분되지 않는가! 이 말만 들어도 가슴이 저며 오는 그 무엇이 있지 아니한가! 지금까지. 나도 과연 수많은 만남 속에서 사람들의 가슴에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 사람이 되었는가! 가슴에 두 손을 조용히 얹어보자. /좋은 글 중에서 -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만을 풀어주는 계명10  (0) 2015.12.03
가능한 한 항상 웃는 얼굴로  (0) 2015.12.02
긍정적인 생각이 행복의 첫걸음이다  (0) 2015.11.30
당신입니다  (0) 2015.11.29
그대 침묵으로 바람이 되어도  (0) 2015.11.2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