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당신을 위해 이 글을 바칩니다

내일 태양이 뜰 텐데 비가 올 거라고 걱정하는 당신에게.  행복과 불행의 양이 같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아직 슬픔에 젖어있는 당신에게. 늙기도 전에 꿈을 내던지려고 하는 당신에게. 또한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라는 진리를 아직 외면하고 있는 당신에게.

 

당신은 상처받기를 두려워할 만큼 아직 늙지 않았습니다. 멀리뛰기를 못할 만큼 다리가 허약하지 않습니다. 우산과 비옷으로 자신을 가려야할 만큼 외롭거나 비판적이지도 않습니다. 또 무엇보다 당신의 시력, 눈은 별을 바라보지 못할 만큼 나쁘지도 않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건 단 한 가지 마음을 바꾸는 일입니다. 마음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 한 번 옛 노트에 적어보는 일입니다. 당신이 한 때 가졌던, 그리고 아직도 당신 가슴속에서 작은 불씨로 남아있는 그 꿈을 실현시키는 일입니다.

 

한쪽 문이 닫히면 언제나 다른 쪽 문이 열리지요. 문이 닫혔다고 실망하는 당신에게, 다른 쪽 문을 찾아보기를 두려워하는 당신에게 앙드레지드가 말했습니다. 지상에서 아무것도 집착하지 않고 부단히 변화하는 것들 사이로 영원한 열정을 몰고 가는 자는 행복하여라.

 

당신을 위해 이글을 씁니다. 당신이 이 글의 주인공이기를 원합니다. 삶은 때론 낯설고 이상한 것이긴 하지만 신은 목적을 갖고 당신을 이곳에 있게 했습니다. 그 목적을 외면한다면 당신은 외롭고 고립될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배움을 충분히 실현할 만큼 당신은 이미 완전한 존재입니다. 당신이 삶을 창조합니다. 다른 그 누구도 당신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불멸의 밤을 헤치고 자기 자신과 대면하기 위해 길을 떠나는 당신에게, 경험하기 위해 세상에 왔음을 안 당신에게, 창조적이고 평상적인 삶을 두려워하지 않는 당신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에 와 닿는 글  (0) 2015.10.30
매일 같은 날을 살아도  (0) 2015.10.29
사랑하는 법과 용서하는 법  (0) 2015.10.27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  (0) 2015.10.26
국어대사전에도 없는 말  (0) 2015.10.2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