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무엇이 삶을 아름답게 하는가?

 

공동묘지 관리인에게  수년 동안 한 주일도 거르지 않고 한 여인으로부터 편지와 우편환이 동봉되어 왔다. 죽은 자기 아들의 무덤에 신선한 꽃다발을 갖다 놓아달라는 부탁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병색이 완연한 늙은 부인이 커다란 꽃다발을 안고 와서는 조용히 말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아들의 무덤에 꽃다발을 놓아주려고 왔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제가 앞으로 몇 주일밖에 더 살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해서 말입니다.”

 

관리인은 말없이 그 여인을 쳐다보다가 드디어 결심한 듯 말했다.

 

 “부인, 저는 꽃을 사라고 부인이 계속 돈을 부쳐 주시는 것을 보고 늘 유감으로 생각했습니다.”

 

“유감이라니요?”

 

“유감이지요.   이곳에는 어느 누구도 그 꽃을 보거나 향내를 맡을 수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요양병원이나 정신병원 같은 곳에 있는 사람들은 정말 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꽃을 볼 수도 있고 그 향내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부인 그런 곳에는 살아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무덤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부인은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잠깐 동안 앉아 있다가 한마디 말도 없이 가버리고 말았다. 몇 달이 지난 뒤 그 부인이 다시 찾아왔다.

 

“당신 말이 맞았어요.   나는 직접 꽃다발을 다른 사람들에게 갖다 주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사람들이 몹시 기뻐하더군요. 그리고 저도 기뻤지요. 의사는 어떻게 해서 내가 이렇게 다시 건강해졌는지 그 이유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삶의 목표를 다시 찾았으니까요.“ /좋은 글 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