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윈도우 설치 도중에 발생하는 오류

 

특정 주변기기의 드라이버 오류

 

-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은 이유는 여러 원인에서 비롯된다.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메인보드나 특정 부품의 호환성 문제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윈도우는 Play&Play를 지원하기 때문에 설치되면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데 특정 주변기기의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때 윈도우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다.그러므로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을 때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그래픽카드, CPU,램만 남겨둔채 모든 주변기기를 제거하는 것이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해야 한다.윈도우가 제대로 설치된 후에는 주변기기를 하나씩 설치하면서 윈도우가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하면 된다.

 

CMOS SETUP의 바이러스 활성화 체크

 

- CMOS SETUP에서 바이러스 체크 부분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바이러스 체크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하드디스크의 부트 영역에 시스템 파일을 기록할 수 없어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못한다.이 항목은 CMOS SETUP의 CHIPSET FEATURES SETUP의 VIRUS WARNING부분을 DISABLED로 설정하면 된다

 

캐시의 이상

 

- CMOS SETUP에서 CACHE 항목의 설정값을 DISABLED로 설정한다.이것은 CPU나 램의 캐시 부분 이상으로 윈도우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윈도우 사용에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CACHE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서 테스트 해보기 위함이다.하지만 CACHE 항목을 DISABLED로 설정하였기에 전체적인 시스템 속도는 느려지게 된다. 이제 윈도우 설치를 마친 후 CACHE 항목을 하나씩 ENABLE로 바꾸어가면서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 지 확인을 해 야 한다.만일 특정한 캐시를 ENABLE 하였을 때 윈도우가 다운된다면 그 캐시와 관련된 주변기기(CPU나 램)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그 주변기기를 A/S 받아야 한다.

 

파티션 설정에 문제

 

- 파티션 정보가 기록된 부트 섹터에 오류가 있어 발생하는 문제이다.기존의 파티션을 제거한 후에 재설정해야 한다.참고로 윈도우 95의 경우에는 FAT32를 인식하지 못하므로 반드시 윈도우 95에서 제공한는 FDISK.EXE 파일을 이용해 FAT16으로 파티션을 설정해야 한다.윈도우98에서 제공되는 FDISK를 이용할 경우 FAT32를 사용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날 때 N을 선택하면 된다. 부트섹터 오류는 부트 바이러스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하므로 바이러스 검사는 필수이다.

 

하드웨어적인 문제

 

- CPU 오버클러킹이나 메인보드 , 그래픽카드등의 호환성 문제로 발생한다.이러한 경우에는 그래픽카드를 교체해보거나 다른 메인보드를 이용해 테스트해야 한다. 또 하드디스크와 다른 주변 기기와의 매칭이 불안정해서 발생하기도 한다.두 대 이상의 하드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다면 하드 디스크를 교체하거나 연결방식을 다르게 해야한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ernet Explore 8  (0) 2012.07.10
용어 모음  (0) 2012.07.10
소음 없는 p.c 만들기  (0) 2012.07.10
하드디스크로 부팅이 되지 않는 문제  (0) 2012.07.10
PC 교체시 꼭 기억해야할 10가지  (0) 2012.07.1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