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후회거리보다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어라

 

화날 때 말을 많이 하면  대게 후회거리가 생기고 그 때 잘 참으면 그것이 추억 거리가 된다. 즉, 화가 날 때는 침묵을 하라. 불길이 너무 강하면 고구마가 익지 않고 껍질만 탄다.

 

살다보면 기쁘고 즐거울 때도 있고 슬프고 괴로울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고통스러운 순간에도 결코 좌절하거나 낙심하지 않는 것은 즐거움과 기쁨엔 깊이가 없지만 고통에는 깊이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즐거움은 그 순간이 지나면 금 새 잊혀 지지만 고통은 우리의 마음 깊이 상처를 남기지만 그로인해 배우고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감정이 격할 때는 한 걸움 물러서서 치밀어 오르는 화를 일단 참으십시오. 또한 그럴 만한 사정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고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십시오. 뭔가 그럴만한 사정이 있어서 그랬을 거라고 생각하고 함부로 말하거나 행동하지 않는다면 실수하거나 후회할 수 있는 일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불길이 너무 강하면 정작 익어야할 고구마는 익지 않고 그 고구마마저 태워버려 먹을 수 없는 것처럼 화는 우리를 삼킬 수 있습니다.

 

말하기는  더디 하고  듣기는 속히 하라는 교훈처럼  화가 날 때 우리의 생각과 말을 성능 좋은 브레이크처럼 꽉 밟으십시오. 그리고 서서히 브레이크에서 발을 뗀다면 무리 없는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생각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겸손은 모든 미덕의 근본입니다  (0) 2015.03.31
누군가가 내게 그랬습니다  (0) 2015.03.30
어머니의 여한가(餘恨歌)  (0) 2015.03.28
내면을 비추는 거울  (0) 2015.03.27
마음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0) 2015.03.2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