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마음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한 철학자가 오랫동안 가르쳐 온  제자들을 떠나보내며  마지막 수업을 하기로 했다.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들판으로 나가 빙 둘러 앉았다. 철학자는 제자들에게 물었다.

 

우리가 앉아 있는 이 들판에 잡초가 가득하다 어떻게 하면 잡초를 모두 없앨 수가 있느냐? 제자들은 학식이 뛰어났지만 한 번도 이런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건성으로 대답했다. 삽으로 땅을 갈아엎으면 됩니다. 불로 태워 버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뿌리째 뽑아 버리면 됩니다.

 

 

철학자는  제자들 대답에 고개를  끄덕이고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말했다. 이것은 마지막 수업이다. 모두 집으로 돌아가서 자신이 말한 대로 마음속의 잡초를 없애 거라. 만약 잡초를 없애지 못했다면 일 년 뒤에 다시 이 자리에서 만나기로 하자.

 

 

일 년 뒤  제자들은 무성하게 자란 마음속  잡초 때문에  고민하다 다시 그 곳으로 모였다. 그런데, 예전에 잡초로 가득했던 들판은 곡식이 가득한 밭으로 바뀌어 있었다.

 

스승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이런 글귀가 적힌 팻말 하나만 꽂혀있었다. 들판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은 딱 한 가지뿐이다. 바로 그 자리에 곡식을 심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마음속의 자라는 잡초는 선한 마음으로 어떤 일을 실천할 때 뽑아 낼 수 있다./좋은 생각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의 여한가(餘恨歌)  (0) 2015.03.28
내면을 비추는 거울  (0) 2015.03.27
값진 것은 고통을 통해서  (0) 2015.03.25
당신은 어떤 향기를 갖고 있나요  (0) 2015.03.24
아름다운 인생의 노을이고 싶다  (0) 2015.03.2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