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행복을 느낄 줄 아는 사람

 

자신은 항상 불행하다고생각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이 어느 날 언제나 행복한 웃음을 웃고 사는 행복한 사람을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행복한 사람은 평범한 월급쟁이에 늙고 못 배운 부모님과 미인도 아닌 아내가 있었고 집도 형편없이 작았습니다.

 

불행한 사람이 물었습니다. "행복할 거라고는 하나도 없는데 뭐가 그리 즐거우세요?"

 

행복한 사람은 불행한 사람을 데리고  길 건너편에 있는 병원으로 갔습니다. 수술실 앞에서 초조해 하는 사람들, 병실에서 앓고 있는 사람들, 링거를 꽂은 채 휠체어를 굴리며 가는 사람들, 그리고 영안실에서는 울음소리가 높았습니다.

 

병원을 나서면서 행복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보십시오. 우리는 저들에게 없는 건강이 있으니 행복하지 않은가요?" 날 걱정해 주는 아내와 귀여운 아이들이 있으니 행복하지 않은가요?" "나는 불행이 일 때마다 숨을 크게 쉬어봅니다 공기가 없다면 죽게 되겠지요. 그런데 공기가 있지 않은가요. 마찬가지로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을 생각하면 평화가 오지요. 죽어서 묘 자랑을 하느니 살아서 꽃 한 송이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 행복의 비결입니다."

 

없는 것을 욕심 부리지 아니 하고 남의 것을 탐하지 아니 하며 가지고 있는 것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그 사람이 진정 행복을 느낄 줄 아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난한 마음의 행복  (0) 2015.03.10
명성보다는 진실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  (0) 2015.03.09
늘 좋은 친구가 된다는 것은  (0) 2015.03.07
心琴을 울리는 感動 實話  (0) 2015.03.06
주옥같이 향기로운 말  (0) 2015.03.0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