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자

외통묵상 2014. 11. 19. 05:36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842.141119 나누자

.

.

.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비유 하나를 말씀하셨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가까이 이르신 데다,

사람들이 하느님의 나라가

당장 나타나는 줄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어떤 귀족이 왕권을 받아 오려고 먼 고장으로 떠나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종 열 사람을 불러 열 미나를 나누어 주며,

 ‘내가 올 때까지 벌이를 하여라.’ 하고 그들에게 일렀다.

 그런데 그 나라 백성은 그를 미워하고 있었으므로

사절을 뒤따라 보내어,

‘저희는 이 사람이 저희 임금이 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하고 말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는 왕권을 받고 돌아와,

자기가 돈을 준 종들이 벌이를 얼마나 하였는지

알아볼 생각으로 그들을 불러오라고 분부하였다.
첫째 종이 들어와서,

‘주인님, 주인님의 한 미나로

열 미나를 벌어들였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그러자 주인이 그에게 일렀다.

 ‘잘하였다, 착한 종아! 네가 아주 작은 일에 성실하였으니

 열 고을을 다스리는 권한을 가져라.’
그다음에 둘째 종이 와서,

‘주인님, 주인님의 한 미나로

다섯 미나를 만들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주인은 그에게도 일렀다. ‘너도 다섯 고을을 다스려라.’
그런데 다른 종은 와서 이렇게 말하였다.

 ‘주인님, 주인님의 한 미나가 여기에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수건에 싸서 보관해 두었습니다.

 주인님께서 냉혹하신 분이어서

가져다 놓지 않은 것을 가져가시고

뿌리지 않은 것을 거두어 가시기에,

저는 주인님이 두려웠습니다.’
그러자 주인이 그에게 말하였다.

 ‘이 악한 종아, 나는 네 입에서 나온 말로 너를 심판한다.

내가 냉혹한 사람이어서

가져다 놓지 않은 것을 가져가고

뿌리지 않은 것을 거두어 가는 줄로 알고 있었다는 말이냐?

 그렇다면 어찌하여 내 돈을 은행에 넣지 않았더냐?

그리하였으면 내가 돌아왔을 때

내 돈에 이자를 붙여 되찾았을 것이다.’

 그러고 나서 곁에 있는 이들에게 일렀다.

 ‘저자에게서 그 한 미나를 빼앗아

열 미나를 가진 이에게 주어라.’
─ 그러자 그들이 주인에게 말하였다.

‘주인님, 저이는 열 미나나 가지고 있습니다.’ ─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가진 자는 더 받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그리고 내가 저희들의 임금이 되는 것을 바라지 않은 그 원수들을

이리 끌어다가, 내 앞에서 처형하여라.’”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하시고

앞장서서 예루살렘으로 오르는 길을 걸어가셨다

.

.

.

예수의 나타나심을

 소극적으로 기다리면서

준비만 하고 있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답니다.

.

  받은 선물이 열매를 맺고 커 가도록

 과감히 몸을 던져 활동할 필요가 있답니다.

.

 예수께서는

그리스도신자 공동체에게

 하느님의 뜻을 드러내 보이는 일과

하느님나라의 열쇠를 맡기셨답니다.

.

 심판 날에

그리스도신자 공동체는 선물로 받은

그 책임에 대하여 셈 바쳐야 한답니다.

.

 그리스도신자공동체는

 그 선물을 사람들에게 나누어주어

 성장하게 했는지

아니면 감추었는지 성찰해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자  (0) 2014.11.21
기도하자  (0) 2014.11.20
길 잃은 양을 찾자  (0) 2014.11.18
눈을 뜨자  (0) 2014.11.17
받은 선물을 나누어 주자  (0) 2014.11.1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