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긍정적 사고가 승리자를 만든다

 

일부러 아픔의 쓴 잔을 마시는 사람이 없고 고통의 불 속으로 들어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어려움을 딛고 선 사람이 크게 되며, 고통을 겪어 본 사람이 성공한다고 해서 일부러 그런 힘듦을 겪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든지 삶의 길은 순탄치가 않아서 수고를 하고 역경을 만나지만, 그 때마다, 이길 힘을 기르며 인내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처지에 처했을 때, 용기를 갖고, 기운을 차리라는 주위의 말은 포기하지 말고 새롭게 정진하라는 말입니다. 그러한 이김의 기술들이 내 안에 축적되어 자신만의 생에 대한 노하우가 생기고 삶의 승리자가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누구든지 나약해질 수 있으며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고이며, 마음입니다. 긍정의 시각이든, 부정의 시각이든 판단의 차원은 끝까지의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부정의 시각으로 생각한 사람은 생각의 끝에서 절망 쪽을 선택하며, 긍정의 시각으로 생각한 사람은 생각의 끝에서 희망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겪어도, 겪어도 힘듦만이 엄습하기만 할 때 모든 것을 다 놓아버리고 싶겠지만 긍정적 시각으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러함이 다시 일어서게 하고 쓰러지려는 자신을 세울 수 있습니다. 긍정적 사고가 승리자를 만드는 길입니다.  자신을 들여다보는 사람,  "자신을 알려거든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유심히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거울임을 두말할 나위가 없는 까닭입니다.

좋은 것은 좋은 대로 받아들이고 나쁜 것은 그것이 왜 나쁜가를 알게 되는 것으로 자신에게 유익함을 주는 것입니다. 먼지가 없는 깨끗한 거울은 자신의 모습을 환하게 보여 주지만 먼지가 가득 낀 거울은 자신의 모습을 희뿌옇게 보여주는 이치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자신 또한 상대방의 거울인 까닭에 경거망동을 삼가고 바른 몸과 마음을 지녀야 하겠습니다.

 

자신을 살피고 돌아볼 줄 아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의 비해 보다 더 아름답고 평안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을 살피고 들여다보는 것으로 해서 자신의 옳고 그름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못된 것이 있으면 고쳐서 바로 잡아야 하고 어긋난 것이 있으면 제 위치로 돌려놓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반듯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 이렇듯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즐거움은 그 순간이 지나면 금시 잊어지지만  (0) 2014.10.14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  (0) 2014.10.13
배려가 아름다운 사람  (0) 2014.10.10
인생이란 먼 길을 도는 것입니다  (0) 2014.10.09
마음의 그릇  (0) 2014.10.0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