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일생동안 만나는 세 가지 사랑

 

사람이 살면서 일생동안 느끼는 사랑은 세 가지로 종합해 볼 수 있다. 우선, 멀리 여행을 떠나는 당신을 배웅해주는 세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 보라.

첫 번째 사람은 아침부터 당신에게 달려와 울며불며 가지 말라하고, 손을 붙들고 보고 싶을 거라며 몹시 안타가워 한다. 그러나 막상 떠나려고 하자 문 앞까지만 배웅하고는 가장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보기위해 TV를 켠다.

두 번째 사람은 당신을 위해 아침을 준비하고, 짐을 들어준다. 공항까지 배웅하며 잘 다녀오라는 인사를 건네고는 발걸음을 돌려 직장으로 간다.

세 번째 사람은 그저 묵묵히 먼발치에서 당신의 뒷모습을 바라본다. 당신은 그가 그 자리에 있는지조차 알지 못하지만 그는 항상 당신을 그리워하고 걱정한다.

여행에서 돌아온 당신은 첫 번째 사람에게 멋진 선물을 사다주고, 그와 함께 밥을 먹고, 놀이공원에 간다. 당신은 그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그리고 두 번째 사람을 만나면 포옹을 하고, 그의 손에 있는 짐을 나눠들고 그가 회사에서 실적을 올린 일을 축하해주며, 그가 옆에 있어주는 사실을 크나큰 행운으로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사람을 만나면 조용히 미소만 지을 뿐 마땅히 할 말을 찾지 못한다.

이번에는 당신이 그들을 차례로 잃었을 때 상황이다.

첫 번째 사람을 잃으면 당신은 한동안 인생의 낙을 잃은 듯 침울해 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곧 어디선가 비추는 한줄기 빛을 발견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두 번째 사람을 잃으면 당신은 든든한 어깨를 잃은 듯 낙담하지만 이 또한 얼마 지나지 않아 극복한다.

세 번째 사람을 잃으면 처음에는 무감각하다가 어느 날 문득 그를 잃은 날부터 당신의 영혼이 방황하기 시작했으며, 가슴속에서 영원히 채워지지 않을 공백이 생겼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첫 번째 사람이 준 것은 언어이고,
두 번째 사람이 준 것은 시간이고
세 번째 사람이 준 것은 생명이다.

첫 번째 사람은 자녀, 풋사랑이다.
두 번째 사람은 친구, 중년의 사랑이다.
세 번째 사람은 부모, 반려자, 영원의 사랑이다.

이 세 가지 사랑 중에 무엇이 더 아름답고 소중한 것인지는 따질 수 없다. 세 가지 모두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좋은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흐르는 세월(歲月)에 마음 뺏기지 말자  (0) 2014.07.22
실천하면 세상이 밝아지는 77가지  (0) 2014.07.20
오늘을 기뻐하는 마음  (0) 2014.07.17
사랑과 믿음 그리고 행복  (0) 2014.07.16
나는 소망합니다  (0) 2014.07.1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