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366.131016 기도의 지향을 바르게 두자

.

.

.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누구든지 청하는 이는 받고,

찾는 이는 얻고,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다.

너희 가운데 어느 아버지가

아들이 생선을 청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겠느냐?

달걀을 청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해도 자녀들에게는 좋은 것을 줄 줄 알거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야

당신께 청하는 이들에게

성령을 얼마나 더 잘 주시겠느냐?”

.

.

.

미국 뉴욕의

한 신체장애자 회관에는

이런 글귀가 새겨져 있답니다.

.

“나는 하느님께 나를 강하게 만들어 주십사고 부탁했다,

내가 원하는 모든 걸 이룰 수 있도록.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나를 약하게 만드셨다,

겸손해지는 법을 배우도록.

 

나는 하느님께 건강을 부탁했다,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내게 허약함을 주셨다,

더 의미 있는 일을 하도록.

 

나는 부자가 되게 해 주십사고 부탁했다,

행복할 수 있도록.

그러나 난 가난을 선물 받았다,

지혜로운 사람이 되도록.

 

나는 재능을 주십사고 부탁했다,

사람들의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그러나 난 열등감을 선물 받았다,

하느님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나는 하느님께 모든 것을 부탁했다,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나에게 삶을 선물하셨다,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나는 내가 부탁한 것을 하나도 받지 못했지만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선물 받았다.

나는 작은 존재임에도

하느님께서는

내 무언의 기도를 다 들어주셨다.

모든 사람 가운데에서 나는 가장 축복받은 이다.”

,

.

.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

그런데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예리코에서 눈먼 이를 고쳐 주시기 전에 하신

다음의 물음과 함께 생각해야 한답니다.

.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바라느냐?”

(마르 10,51)

.

그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시면서도

이렇게 물으신 데에는

그가 청하는 것이

생선이 아니라 뱀이,

달걀이 아니라 전갈이 아닌지

스스로 먼저 살펴보라는 뜻이 담겨 있을 거랍니다.

.

.

.

주님께서는

우리의 기도에 언제나 응답해 주신답니다.

.

그러나 그

기도의 지향이 우리의 구원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면,

그분의 응답은 우리의 생각과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질 것이랍니다.

.

.

.

기도의 지향은

우리의 구원을 위한

하느님의

뜻에 맞게 해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듣고 따르자  (0) 2013.10.17
늘 깨어 있자  (0) 2013.10.16
하느님과 함께 있자  (0) 2013.10.14
정작 필요한 것에 마음을 쏟자  (0) 2013.10.13
깊은 곳을 보자  (0) 2013.10.1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