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하루에 15분 걸어야 하는 6가지 이유

하루에 15분만 걸어도 당신은 달라질 수 있다. 뇌가 깨어나면서 피부와 신체가 빛을 발하게 때문. 그러니 건강뿐 아니라 아름다움을 위해 지금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밖으로 나가자. 방안에 처박혀 있던 나날들이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 에디터 윤가진

집안에만 틀어박혀 있는 것은 스스로를 내던지는 자살 행위에 가깝다. 일본의 생화학자 사토 토미오도"원래 인간이 두발 보행을 하면서 뇌를 발달시킨 동물이므로 걷는 운동 자체가 뇌에 강렬한 자극을 준다" 고 말했다. 걷게 되면 잠들어 있던 뇌가 깨어나 다양한 뇌의 능력들을 발휘할 수 있게 되는 것. 또 한 가지 재미난 점은 뇌와 신체의 연계성이 향상되어 전신의 세포가 머리속에 그리고 있는 이상적인 이미지를 실현하려고 움직이게 된다. 그래서 아름다움이나 미래의 꿈과 같은 모든 것들이 점점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게다가 집 안에만 콕 틀어박혀 있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컨디션이 나빠지고 기분도 우울해진다. 기초 대사량이 점점 낮아져 기초 체력이 떨어짐과 동시에 살찌는 것이 체질화되어 조금만 먹어도 바로 살이 찌는 저주받은 몸이 될 수 있다. 또 뇌에 산소공급이 원활이 되지 않아 머리가 띵하고 무겁게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생각이 둔해져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과 같은 창조력이 감소된다.

♤ One. 행복 호르몬이 분비된다. 산책은 15분 이상 할 것. 걷기 시작 후 15분 뒤부터는 "뇌 속의 모르핀" 이라고 불리는 베타 엔드로핀이 분비되어 쾌감이 생기고. 통증이나 스트레스를 느끼는 감각이 무뎌지고 기분이 상쾌해져 컨디션이 업된다. 이 상태에서 15분을 더 걸으면 도파민이라는 뇌 속 물지링 활성화되어 의욕이나 의지력이 크게 향상된다. 따라서 두근거림이나 자신감과 성취감 등의 쾌감이 한 껏 느껴질 수 있다. 걷기 시작한 후 40분이 지나면서 부터는 세로토닌이 분비되면서 최종적으로 행복한 기분이 드는데, 이러한 세로토닌은 뇌를 깨우는 호르몬으로, 충족감과 행복한 감정을 유발시킨다.

♤ Two. 피부는 물론 머릿결도 좋아진다. 걷기 시작한 15분 후부터 분비되는 베타 엔도르핀은 피부와 모발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는 구세주이다.베타 엔도르핀이 뇌속에 분비되면, 심장 박동이 빨리지면서 체내의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전달되면서 피부의 신진대사가 좋아지기 때문, 이로 인해 면역세포의 활동이 향상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잔주름, 검버섯 등이 생기는 노화 현상이 늦춰진다. 거기에 생식선 자극 호르몬이 작용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높아져 피부와 머릿결에 윤기와 탄력이 생기게 되는 것

♤ Three. 표정이 활력으로 빛나게 된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것은 눈부신 표정, 이러한 매력은 도파민과 세로토닌과 관계가 깊다. 도파민은 뇌에 설렘이나 기대감을 전달시켜 눈빛이 빛나게 만들고 의욕이나 자신감 넘치는 발랄함이 가득한 표정을 만들어준다. 또한 세로토닌은 얼굴이나 몸의 처진 근육을 업시키는 효과가 있어 쌍꺼풀이나 이마, 턱 등의 탄력을 배가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얼굴 저네가 탄탄해져 활력이 넘치는 인상이 될 수 있다.

♤ Four. 가슴과 힙이 업되는 항 중력근을 자극한다. 세로토닌은 처지려고 하는 근육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다. 바로 신체의 중량을 받치고 있는 "항 중력근"이라 불리는 근육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이로 인해 가슴과 힙도 업되게 되는 것, 이러한 영향으로 가슴과 힙뿐 아니라. 턱 주변도 탱탱해져 얼굴까지 작아질 수 있다.

♤ Five. 체지방이 잘 분해되는 체질을 만든다. 걷기야말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최고의 방법 하지만 체지방은 걷기 시작한 30분 후에야 분해되기 시작한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걷게 되면 기초대사가 향상되어 체지방이 분해되기 쉬운 몸으로 변할 수 있다. 게다가 세로토닌의 작용으로 공복감이 억제되어 적은 식사량으로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도니다. 또한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걷는 내낸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체형을 머리속에 떠올리는 게 중요하다. 양팔과 배, 허벅지, 다리라인 등 미끈한 보디라인을 구체적으로 이미지화하면서 걷는 동안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한 세포의 힘이 강화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훨씬 향상시켜줄 것이다.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2009.04.06
고질병  (1) 2009.04.06
전립선  (0) 2009.04.04
건강지키기  (0) 2009.04.03
나를 보라  (0) 2009.04.0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