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청소

질병과건강 2009. 10. 22. 07:24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 '소금물 코청소' -


------------------------
'신종플루' 예방에 좋습니다
-----------------------------------

신종플루가 갈수록 확산돼 걱정입니다.모든 병이 그렇듯 가장 좋은 것은 '예방'입니다.여러 곳에서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손 세척, 마스크 등의 예방법과 병행하여, 좋은 천일염으로 콧속을 헹구어내는 '소금물 코청소'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이 방법은 의학적 근거를 논하기에 앞서, 제 오랜 경험 법칙에 의한 시도이자 제언이기도 합니다.누구보다도 목감기에 약했던 사람이 바로 접니다. 늘 조금만 무리를 하면 목과 코에서부터 탈이 났습니다.


예전에 2시간 반짜리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할 때는 한의원에서 특별히 만든, 한 알에 오천원이 넘는고가(高價)'목사탕'을 달고 살았습니다.그러다가 우연한 인연으로'소금물 코청소'를 소개받고부터 값비싼 목사탕이서랍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저를 아는 많은 분들이'살인적인' 일정이라고도 하는 국내외 강연, 방송, 집필, 여행 등의일정을 지금까지 단 한번도 거르지 않고 강행할 수 있었던 것은아마도 이 '코청소' 덕분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장차 일은 저도 물론 장담할 수 없습니다만어쨌든 현재까지는 그렇습니다.)

그런 점에서,손세척과 마스크 같은 예방법은 무수히 소개되면서'소금물 코청소'는 널리 알려지지 않을까 아쉽고 안타까웠습니다.그야말로 '건강할 때 피해갈 수 있길' 바라는 예방 차원에서,아침편지 가족여러분께 좋은 천일염을 무료로 선물하면서이번 기회에 한 번 '임상체험'을 해 보시라고권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소금물 코청소' 방법 안내를 잘 읽어보시고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 '소금물 코청소' 방법 안내 -

1. 소금을,
뚜껑이 있는 작은 그릇에 담아(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화장실 세면대에 놓아둔다.

2. 유리컵 반 컵(100CC) 정도 미지근한 물을 받아티스푼 절반 정도의 소금을 풀어 잘 녹인다.
* 농도는 식염수 농도(0.9%)정도로,밍밍한 맛이 나는지 혀끝으로 살짝 맛을 본다.

3. 왼손으로 소금물 컵을 들고오른손의 엄지손가락으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은 뒤,몸을 숙여 열린 왼쪽 콧구멍으로 소금물을 조금세게 빨아 들인 후 입으로 뱉는다.

4. 반대편도 마찬가지!왼쪽 엄지 손가락으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열린 오른쪽 콧구멍을 소금물에 대고 들이킨 후코나 입으로 뱉는다.

5. 이 순서로 2~3회 반복한다.(반복 후 마지막으로 코를 두세 번 세게 풀어준다.)

6. 아침, 저녁으로 12회 정도가 좋다.(처음 하시는 분은 조금 힘들 수 있으나, 여러번반복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져 쉽게 들이키고 내뱉게 된다.)(고도원의 아침편지에서)

참고: 매일 소금물을 적당히 만든다는 게 귀찮으신 분은 약국에 가면 모 제약회사에서 미리 만들어서 파는 식염수가 있습니다. 값도 싸니 편리할 듯 합니다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 나이를 젊게  (2) 2009.10.30
몸이 말하는 위험 신호 34가지  (0) 2009.10.28
치매예방  (3) 2009.10.22
몸에 좋은 영양소 7  (1) 2009.10.06
Body sign을 읽어라  (1) 2009.10.0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