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8가지 요령


◆친구들과 어울리고 견과류 먹고 움직여라 - 날씨가 추워지면 겨울 스포츠를 즐기느라 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불 속에서 나가지 않을 구실을 찾게 마련이다. 그러나 실내에서 머문다고 해서 따뜻한 것은 아니다. 최근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방법을 소개했다.

◆ 사람들과 어울려라 -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이불 속을 파고드는 양극단을 오간다면,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혼자 있는 것보다 몸이 따뜻하다는 사실을 생각하라. 캐나다 토론토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과 떨어져 혼자 있으면 추위를 더 느낀다고 한다. 따라서 영하의 기온이 싫고 집에 머물고 싶더라도 되도록 친구들과 지내도록 하라.

◆ 견과류를 먹어라 - 견과류같이 지방이 많은 음식은 체온을 유지하게 한다. 셀프매거진은 식단에서 지방이 부족하면 추위를 자주 느낀다고 보도했다. 춥다고 느낄 때 견과류를 한 줌 집어서 먹으면 영양에도 좋다.

◆ 연인과 꼭 붙어 다녀라 - 서로 바싹 다가가야 할 또 다른 이유다. 사람 체온이 더해져 옆구리가 시리지 않은 것은 물론 꼭 붙어 있으면 행복 호르몬인 옥시토신이 나와서 스트레스도 줄고 혈압도 낮춰준다고 셰이프(Shape)가 보도했다.

◆ 몸을 움직여라 - 몸을 움직여, 운동하면 기분을 북돋우는 엔도르핀이 분비되고 체중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땀을 흘리면 혈액 순환도 좋아진다. 그 결과 집중력이 생기고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으며, 당연히 몸도 따뜻해진다. 특히 추울 땐 손가락 같은 부위가 차가워지는데 운동하면 도움이 된다.

◆ 뜨거운 음료를 마셔라 - 뜨거운 음료를 마시면 즉각 따뜻해진다. 물론 뜨거운 찻잔에 차가운 손도 녹인다. 차나 커피를 설탕이나 크림 없이 마시면 건강에도 아주 좋다.

◆ 스프를 먼저 먹어라 - 뜨거운 스프는 속을 따뜻하게 한다. 뿐만아니라 속을 채워주므로 열량 섭취를 줄여준다. 점심 식사를 하기 전에 스프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칼로리 섭취를 20% 줄였다고 한다. 따뜻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스프로 온기를 더하고 열량을 줄여라.

◆ 향신료를 더해라 - 음식에 허브나 향신료를 추가하면 특별한 향미와 함께 몸을 데울 수 있다. 특히 생강은 혈액 순환을 도와 몸 온도를 높인다고 웹엠디가 보도했다.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