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만남을 좋은 관계로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자면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기에 이런저런 이유로 많은 사람을 만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공간에서 글로 만난 우리도 보이지는 않지만, 글을 주고받으면서 소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만남이건 그 만남은 서로 불편한 만남이 아니라 좋은 관계를 맺는 만남이어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서로에게 끌리는 마음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서로 원하는 마음이 있을 때 항상 서로를 마음에 두게 되고 다시 만날 계획을 세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서로에게 공통분모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비슷한 관심사가 있을 때 쉽게 화제를 찾아낼 수 있고 느낌표를 주고받을 때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서로 이해하는 마음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누구와 만나 대화를 할 때면 언제나 자기의 생각과 행동을 인정받길 원하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여 상대방으로부터 자기의 생각을 호응받으면 안정감과 만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서로 위해주는 마음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사람은 만남에서 외로움과 괴로움을 잊어버리고 싶고 위로받고 싶은 마음이 있으므로 이때 서로의 위로는 힘이 되고 용기기가 되므로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을 때 서로의 만남은 좋은 관계로 맺어지고 신뢰감이 생겨서, 위안과 행복을 가져다주게 될 것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