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온화함은 세상과 통한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 처음 대할 때 그 누구나 그렇듯 마음으로 부터의 경계심이 진실보다. 먼저 그 사람을 배웅하며 영접하려 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진실은 한 발자국 뒤에 존재해 있는 자신만이 아는 베일 속에 가려두고 상대의 마음을 읽으며 탐하려 하지 않았는지 부끄러운 마음보다는 승리했다는 쾌감에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 같이 언제나 진실을 가려두고 허상만을 보이려 한다면 우리가 갈망하고 바라는 평화와 행복과 믿음은 영원히 존재되지 않는 세상에서 살게 되며 이 모든 것들은 남에게서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언제나 동경하는 꿈속에서의 세상이 될 것 입니다.

자신이 만드는 세상에서 우린 살게 됩니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남에게 바라고 있거나 입으로는 어디서나 바른말을 하면서도 정작 자신의 속마음은 말과 다른 사고에서 나오는 교활한 행동은 바른 세상을 만들 수 없게 됩니다.

세상은, 말처럼 쉽게 살아지는 세상이 아닌 줄 알면서 세상의 이치와 순리를 모두가 읽었다는 듯 끊임없이 말을 만들어 내고 있지만 자신이 할 수 있는 이야기만을 남에게 바래야 합니다.

자신의 입에서 나온 말들은 자신이 책임 질 줄 아는 책임감 있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사람을 사람이 사랑함에 있어 그 어느 누구든 소중하고 중요한 감정들이 나누는 이야기들에 대해서는 애써 보이려 하지 않는 것이 사람의 그릇된 심상입니다. 이기고 지는 것이 사람사이에 존재 되어서는 진실한 사랑을 꿈꾸기는 힘듭니다.

내가 먼저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내가 먼저 진실을 보이며 내가 먼저 그 사람을 아껴준다면 그 사람 또한 그 사람보다 더 많이 사랑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그 사람보다 더 많이 사랑하기 위하여 모든 진실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언제나 숨겨져 있는 이 모든 것들로 인하여 눈물 흘리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비정함이며 남을 속이는 범죄 행위와 같습니다.

온화함은 세상과 통합니다. 온화함은 물과 같아서 굽이진 길도 막힘없이 흐릅니다. 온화함은 바쁘지 않습니다. 온화함은 쉬었다가 흘러 갈 줄도 압니다. 온화함은 거울과 같아서 밤하늘 잔별들 까지 비출수 있으며 한 낮의 태양빛까지 비추게 됩니다. 온화함은 휘어져도 부러지지 않습니다. 자신에게는 냉정히 생각하며 온화한 마음으로 욕심없이 남을 대하고 부드러운 마음으로 생각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이어야 합니다.

우린 모두가 인간으로써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좋은글 중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통의 법칙  (0) 2013.03.26
명언명상 / 우정  (0) 2013.03.26
명언명상 / 지성  (0) 2013.03.25
스스로 아는자는 남을 탓하지 않는다  (0) 2013.03.24
인디언 격언  (0) 2013.03.2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