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파일은

컴퓨터 2012. 7. 11. 05:20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bmp파일은

  bmp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비트맵이미지 파일입니다. 이 형식은 이미지를 그대로 저장하기 때문에 편집이 용이하고 원본으로 보관하기에 가장 좋은 형식이지만. 압축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림이 커질수록 용량이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인터넷에서는 다운로드 속도가 오래걸리는 bmp 형식의 그림파일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압축기능이 뛰어나고 인터넷에서 사진등을 표현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파일포맷인 jpg 나 웹에서 사용하는 아이콘이나 메뉴에 사용되는 gif 파일로 바꾸어 사용해야 합니다. 비트맵방식은 픽셀이라는 다수의 사각형 입자로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비트맵방식은 이미지를 계속 확대하면 모자이크식으로 그림이 나타나고 픽셀의 수가 많을수록 이미지가 선명해집니다.

그림판으로 이미지를 저장하면 그림이 bmp 로만 저장이 됩니다. bmp로 장된 이미지는 웹에 삽일할 수 가 없기 때문에 파일형식을 gif나 jpg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이미지뷰 프로그램으로 파일형식을 바꿀 수 가있습니다. 다음은 알씨와 ACDsee32로 그림파일형식을 바꾸는방법입니다.

 

[알씨 다운로드(ALSee)] [알씨 설치순서 보기]
(1)알씨로그림 파일 형식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bmp그림을 열고 메뉴표시줄의 [편집->파일 포맷 변환하기]를 선택합니다. 파일포맷에서 확장자를 선택하고 (gif 나 jpg) 확인을 누릅니다.

(2) ACDsee로그림 파일 형식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ACDsee32 로 bmp확장자 바꾸기 : 메뉴의 [File/Savr as..]를 선택합니다. 경로를 지정한 다음 확장버튼을 열어 JPG 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러스  (0) 2012.09.08
사이버예절(net-tiquette)  (0) 2012.07.19
음악아이콘  (3) 2012.07.11
아이콘  (1) 2012.07.11
글씨소스  (1) 2012.07.1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