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동영상 찾는 방법?

 

초기화면에서 '유튜브'검색해서 창을 띄웁니다.

 

 

2005년 2월 등장하여 일약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가 된 유튜브(YouTube).

한창 개인 미디어(미니홈피, 블로그 등)가 유행하고 있던 시점에서 무료로 고용량의 동영상을 올려 공유하고 별다른 지연 (버퍼링) 없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았으나 비교적 조악한 비디오 품질, 뚜렷한 수익 모델의 부재로 인해 앞으로 얼마나 갈까 의아해 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HD급 영상을 지원하고, 각종 인기 영화/드라마/뮤직비디오의 홍보창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최근 들어 실명제 등 각종 제약으로 인해 익명성을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미디어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는 출구와도 같은 소통의 공간이기도 하지요.
 

한국어 서비스를 통해 메뉴들이 한글화 되어 있기는 하지만, 수많은 비디오들의 대부분이 영어권 국가에서 올라온다는 점을 감안하면 검색에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영어권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재기 발랄한 동영상을 검색하고 감상하는지, 'funny' 외에 딱히 재미있는 동영상을 검색하기에 어려움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몇 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단어들을 섭렵하자!

 

bloopers, goofs, glitches ,mistakes

 

 

위 검색어들이 어떤 것을 뜻할까요. 굳이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옥의 티, 실수' 정도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TV에서 볼 수 있는 홈 비디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실수하는 장면들을 'NG'라고 해서 모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국에서는 주로 위의 표현들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해당 드라마나 영화 제목에다가 위의 단어들을 조합하면 NG컷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fail

 

 

미국의 유명 엽기 사이트 중에 failblog.org 라는 곳이 있습니다. fail이 뜻하는 '실패' 처럼 뜻대로 되지 않고 엉망진창이 된 경우들을 모아놓은 곳인데요.

fail로 검색하면 각종 재기 발랄한 엽기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Fail 시리즈의 전설인 쌍절곤 Fail, 여성 운전자 주차 Fail을 보시겠습니다.
 

쌍절곤 Fail 동영상
 

 

 


 

raw footage

 

재미있는 동영상을 본 뒤에, 나중에 기억을 더듬어 다시 검색하려고 하면 화질이 안 좋은 복사본이 나오거나, 누리꾼들에 의해 조금씩 다르게 편집된 영상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검색어 뒤에 raw footage(원본 상태의 비디오 클립) 라고 추가하면, 원본을 찾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epic

 

epic을 영어사전에서 찾아보면 '서사시' 라는 뜻이 가장 먼저 등장합니다. 하지만, 현대 대화체 영어에서 'epic'은 인터넷상에서의 '킹왕짱' 급의 엄청남을 표현하는 형용사로 자주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an epic video ever'라고 하면 여태껏 보아온 영상 중 최고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때문에, epic이라는 단어를 적절히 넣어 검색하면 뜻하지 않게 기발하거나 재미있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삼성 휴대폰의 이름이 epic으로 지어졌겠는가.


commercial, AD

 

한국에서는 <광고>라고 하면 주로 advertisement 라는 표현을 먼저 떠올리시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에서는 TV광고에 주로 'commercial'을 많이 사용합니다.

advertisement는 주로 포괄적인 의미의 '광고'를 뜻하거나, 신문, 지면 광고들을 칭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반면에, commercial 의 경우, 단어 암기장에는 '상업적인'으로 주로 소개되지만, 미국에서는 'TV용 광고'를 뜻하는 것으로 더 자주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AD'라고 하면 TV광고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제품의 광고를 보고 싶다던가, 재미있는 광고 영상을 보고 싶다면, 해당 검색어 뒤에 commercial를 꼭 붙여 보세요.
 

 

이 동영상의 제목은 무려 Slow Motion Commercial (Epic Fail) 이다.

 

Plagiarism

 

국에서도 '베꼈다'와 '표절'이라는 말 두 가지가 같은 뜻임에도 용도가 조금씩 다릅니다.

주로 친구들끼리 대화할 때에는 '~가 ~를 베꼈다.'라고 말하지만, 뉴스 제목이나, 글을 쓸 때에는 주로 '표절'이라고 말합니다.

 

영어에서도 우리가 알고 있는 베끼기(copy)보다는 plagiarism이라는 단어가 더 많이 사용됩니다. 위 단어에 원하는 곡 제목으로 검색하면, 어떠한 노래들이 표절시비를 겪고 있는 지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애이브릴 라빈의 표절 시비. 진실은 어디에?


 

OST보다는 Soundtrack

 

우리는 보통 영화음악을 OST(Original Sound Track)이라고 말합니다.

미국에서도 OST가 영화음악을 뜻하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그냥 Soundtrack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유튜브에서 내가 좋아하는 영화의 음악을 찾고자 한다면 OST 보다는 Soundtrack이라고 한 다음 찾는 것이 더 많은 검색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동영상 찾는 방법


수많은 유튜브 동영상에서 마음 먹은 것을 찾으려면 아래 단어를 입력하여

범위를 좁히고 찾아보세요.

기본 단어들을 섭렵하자!
bloopers, goofs, glitches ,mistakes - 옥의 티, 실수
fail - 실패, 발랄한 엽기동영상, 재기발랄 동영상
raw footage - 원본 상태 비디오 클립을 찾을 수 있음
epic - 뜻하지 않은 기발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찾을 수 있음

commercial, AD - 재미있는 광고영상을 보고 싶으면 이 단어를 삽입
Plagiarism - '표절' 어떤 노래들이 표절시비를 겪고 있는지 찾을 수 있음.
Soundtrack - '영화음악' 유튜브에서 영화음을 찾을 때 입력.

'내 문서'에 저장하여 꺼내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초보  (0) 2012.12.17
조금만 하면  (0) 2012.12.12
내 PC를 쌩쌩 돌게  (0) 2012.12.09
이것만 알면~  (1) 2012.12.02
컴퓨터 시스템 관리.  (0) 2012.12.0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