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사랑의 근본은 우정입니다 

 

사랑의 근본은 우정입니다.그러므로 친구를 사랑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인생 자체를 행복하게 이끌어 나감니다. 참된우정을 간직한 이들은 이성과의 만남조차도 즐겨하며 직장에서도 인간관계를 선도하는사람들입니다.

 

우정없이 자기애에 빠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떠한 모습의 사랑도 제대로 이끌어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정이란 모든 만남의 기초입니다. 그러므로 우정이란 두 사람의 열린 마음이 없이는 결코 지속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만남이란 대체 무엇일까요?

 

대개의 만남은 상대에게 무엇인가를 얻고자 하는 욕망의 선물입니다. 그것은 세상을 살아가는 한 방편입니다. 그러나 우정은 다름니다. 우정이란 세속적인 욕망이 지워진 마음과 마음의 교감입니다.친구와 함께 있기만해도 따뜻한 행복감이 느껴지니까요.

 

어떤 면에서는 친구사이의 조그만 다툼도 서로의 마음을 다지기 위한 과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진실한 우정을 그리워합니다. 하지만 나름의 이기심 때문에 진정한 친구와 자꾸만 멀어지는것 입니다.

 

왜 사람들은 소망하면서도 마음의 빗장을 굳게 잠그고 누구에게도 보여주려 하지않는 것일까요? 왜 자신의 공간은 혼자 누리려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는 당신의 문을 열어 보이라고 소리치는 것일까요?

 

 

이런 공허한 외침에는 아무도 귀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어두운 욕망만이 우정이란 이름으로 생활의 변두리에서 서성대게 됨니다. 사랑의 턴빈 공간에서 서로의 것을 홈치려는 비뚤어진 열정만이 언제까지나 그들의 서투른 관계로 남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우정이란 너무나도 어렵고 환상적인 보석같이 보일것입니다. 도저히 오를 수 없는 산꼭대기에서만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과 같이 말입니다.

 

우정이란 외면적인 것이 아님니다. 그것은 키작은 감자 즐기와도 같아서 겉으로는 아무리 볼품없어 보이더라도 그 뿌리 밑에는 굵은 열매가 줄줄이 맺혀 있습니다. 그 씨앗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당신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그 씨앗은 가징 건강하고 빛나는 사랑을 품고 있는 것입니다.

 

이 가을 당신의 친구에게 사랑을 파종하십시오. 당신은 그 나무에 물 주고 거름을 주며 살뜰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그 나무가 더 높은 하늘로 치솟을 수 있기 위해서는 잔가지를 잘라주는 아품도 있을것입니다.하지만 그로 인하여 당신과 친구는 더욱 크게 성장 할 것입니다.그렇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정이라고 부르는 두 사람의 소중한 관계일 것입니다./좋은글 중-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명상 / 기쁨  (0) 2012.11.17
명언명상 / 고통  (0) 2012.11.16
삶의 마지막 순간에 인간은 무엇을 생각할까  (0) 2012.11.15
인생은 나를 찾아 가는 일  (0) 2012.11.15
명언명상 / 어쨌든 결혼하라  (0) 2012.11.1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