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내 삶의 남겨진 숙제

 

가끔씩 피식 혼자서 웃어보곤 합니다.   지나온 추억들을 떠올려 보는 시간 지나온 그 추억들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것이 내 삶에 있어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일들이기 때문이겠지요.

 

 

어떤 아픔일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내 삶의 보석들이 되어 이렇게 나의 기억 속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고맙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아쉬움은 남습니다. 조금만 더 열심히 살았더라면, 힘들 때 한 걸음만 더 내 딛고 한 사람에게만 더 가슴으로 진실하게 다가섰더라면, 정말 슬플 때 오히려 미소 지을 수 있었다면,이렇게 아쉬움이 가득하지만은 않을 텐데 라는 미련, 이미 살아온 내 삶이 아름다우면서도 아쉬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것이 다시는 재현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이제 그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줄여가는 것이 내 삶의 남겨진 숙제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기에 잠시만 있으면 또 과거가 되어버릴 지금 이 시간부터라도 좀 더 내 삶에 진지하게 임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머문 자리는  (0) 2012.10.29
잡초가 자라는 이유  (0) 2012.10.29
명언명상 / 위험  (0) 2012.10.29
명언명상 /모험  (0) 2012.10.28
암환자의 마지막 인사  (0) 2012.10.2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