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막길 인생

글 두레 2012. 9. 20. 09:27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오르막길 인생

 

   미국 시골의 통나무집에 한 병약한 남자가 살았습니다. 그 집 앞에는 큰 바위가 있었는데 그 바위 때문에 집 출입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어느 날, 하느님이 꿈에 나타나 말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아! 집 앞의 바위를 매일 밀어라!" 그 때부터 그는 희망을 가지고 매일 바위를 밀었습니다. 8개월이 지났습니다. 점차 자신의 꿈에 회의가 생겼습니다.

 

이상한 생각이 들어 바위의 위치를 자세히 측량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바위가 1인치도 옮겨지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현관에 앉아 지난 8개월간의 헛수고가 원통해서 엉엉 울었습니다. 바로 그 때  하느님이 찾아와 그 옆에 앉으며 말했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아! 왜 그렇게 슬퍼하지?" 그가 말했습니다. "하느님 때문입니다.  하느님 말씀대로 지난 8개월동안 희망을 품고  바위를 밀었는데 바위가 전혀 옮겨지지 않았습니다."

 

"나는 네게 바위를 옮기라고 (to move the rock)말 한적이 없단다. 그냥 바위를 밀라고 (to push against the rock)했을 뿐이야. 이제 거울로 가서 너 자신을 보렴."

 

 

그는 거울 앞으로 갔습니다. 곧 그는 자신의 변화된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거울에 비춰진 남자는  병약한 남자가 아니라 근육질의 남자였습니다. 동시에 어떤 깨달음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지난 8개월 동안 밤마다 하던 기침이 없었구나! 매일 기분이 상쾌했었고, 잠도 잘 잤었지.."

 

 

하느님의 계획은 '바위의 위치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를 변화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변화는 '바위를 옮겼기 때문'이 아니라 '바위를 밀었기 때문'에 생겼습니다.

 

 

삶에서 '바위를 옮기는 표적'보다  '바위를 미는 족적'이 더 중요합니다.

 

 

족적보다 표적을 중시하면 내리막길 인생이 되고, 표적보다 족적을 중시하면 오르막길 인생이 됩니다.

 

 

나는 지금 표적을 중시하면서 살고 있는지..아니면 족적을 중시하면서 살고 있는지..깊이 성찰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글 중-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歲月과 人生  (0) 2012.09.20
老人經  (0) 2012.09.20
熟年ten up  (0) 2012.09.20
명언명상 / 지도자  (0) 2012.09.20
보시 (布施)  (0) 2012.09.1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