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의 행복

글 두레 2012. 7. 30. 20:25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만원의 행복

 

  남편이 잠 못 들고 뒤척이더니 자리에서 일어나 양복 주머니에서 꼬깃꼬깃한 만 원짜리 한 장을 꺼냅니다. 무슨 돈이냐며 묻는 아내에게 남편은 자기의 비상금이었는데… 당신의 핼쑥한 모습이 안쓰럽다며 내일 몰래 혼자 고기뷔페에 가서 소고기 실컷 먹고 오라고 주었습니다.

 

만 원짜리 한 장을 펴서 쥐어주는 남편을 바라보던 아내의 눈가엔 물기가…

 

“여보.. 저 하나도 힘들지 않아요.” 어젯밤 남편에게서 만원을 받은 아내는 뷔페에 가지 못했습니다. 못 먹고 산지 하루 이틀도 아닌데…

 

노인정에 다니시는 시아버지께서 며칠째 맘이 편찮으신 모양입니다. 아내는 앞치마에서 그 만원을 꺼내 노인정에 가시는 시아버지 손에 쥐어드렸습니다. “아버님, 만 원이예요. 제대로 용돈 한 번 못 드려서 죄송해요. 작지만 이 돈으로 신세진 친구 분들하고 약주 나누세요.” 시아버지는 너무나 며느리가 고마웠습니다. 시아버지는 어려운 살림 힘겹게 끌어 나가는 며느리가 보기 안쓰럽습니다.

 

시아버지는 그 돈 만원을 쓰지 못하고 노인정에 가서 실컷 자랑만 했습니다. “여보게들! 울 며느리가 오늘 용돈 빵빵하게 줬다네.” 그리고 그 돈을 장롱 깊숙한 곳에 두었습니다.

 

다음 해 설날.할아버지는 손녀의 세배를 받습니다. 기우뚱거리며 절을 합니다. 주먹만한 것이 이제는 훌쩍 자라 내년엔 학교에 간답니다. 할아버지는 손녀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습니다. ‘오냐’ 하고 절을 받으신 할아버지는 미리 준비해 놓은 그 만원을 손녀에게 세뱃돈으로 줍니다.

 

“할아버지, 고맙습니다~~~”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는 외동딸 지연이는 마냥 꿈에 부풀어 있습니다. 세뱃돈을 받은 지연이는 부엌에서 손님상을 차리는 엄마를 불러냅니다.

 

“엄마, 책가방 얼마야?” 엄마는 딸의 속을 알겠다는 듯 빙긋 웃습니다. “왜? 우리 지연이 학교 가고 싶니?” 지연이는 할아버지에게서 세뱃돈으로 받은 만원을 엄마에게 내밀었습니다.

“엄마한테 맡길래. 내년에 나 예쁜 책가방 사줘.”

 

요즘 남편이 힘이 드는 모양입니다. 내색은 하지 않지만 안하던 잠꼬대까지… 아침에 싸주는 도시락 반찬이 매일 신 김치쪼가리 뿐이라…

 

아내는 조용히 일어나 남편 양복 속주머니에 낮에 딸 지연이가 맡긴 만원을 넣어 둡니다. /좋은 글 중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명상 / 강한 사람  (0) 2012.07.31
향기로운 말  (0) 2012.07.30
고민은 십분을 넘기지 마라  (0) 2012.07.30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0) 2012.07.30
슬픈 사연의 글  (1) 2012.07.3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