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교황 집무실에 걸려있는 글

+ 소란스럽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침묵 안에 평화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 시오.

+ 포기하지 말고 가능한 모든 사람들과 잘 지내도록 하십시오.

+ 조용하면서도 분명하게 진실을 말하고, 어리석고 무지한 사람들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십시오. 그들 역시 할 이야기가 있을테니까요.

+ 목소리가 크고 공격적인 사람들을 피하십시오. 그들은 영혼을 괴롭힙니다.

+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자신이 하찮아 보이고 비참한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더 위대하거나 더 못한 사람은 언제나 있기 마련입니다.

+ 당신이 계획한 것뿐만 아니라 당신이 이루어 낸 것들을 보며 즐거워하십시오.

+ 아무리 보잘것없더라도 당신이 하는 일에 온 마음을 쏟으십시오. 그것이야말로 변할 수밖에 없는 시간의 운명 안에서 진실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 다.

+ 사업상의 일에도 주의를 쏟으십시오. 세상은 속임수로 가득하기 때문입니 다. 그러나 세상에 미덕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지나치지는 마십시오. 많은 사람이 높은 이상을 위해 애쓰고 있고, 삶은 영웅적인 행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 당신 본연의 모습을 찾으십시오. 가식적인 모습이 되지 마십시오! .

+ 사랑에 대해서 냉소적이 되지 마십시오. 아무리 무미건조하고 꿈이 없는 상태에서도 사랑은 잔디처럼 푸르기 때문입니다.

+ 나이 든 사람들의 충고는 겸손히 받아들이고, 젊은이들의 생각에는 품위 있게 양보하십시오.

+ 갑작스러운 불행에서 자신을 보호하려면 영혼의 힘을 키워야 합니다. 그러나 쓸데없는 상상으로 스스로를 괴롭히지 마십시오.

+ 많은 두려움은 피로와 외로움에서 생겨납니다. 자신에게 관대해 지도록 노력하십시오.

+ 당신은 나무나 별들과 마찬가지로 우주의 자녀입니다.

+ 당신은 이곳에 머무를 권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느끼든 느끼지 못하든 우주는 그 나름의 질서대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느님과 평화롭게 지내십시오.

+ 당신이 그분을 어떻게 생각하든, 당신의 고통 과 소망이 무엇이든 시끄럽고 혼란한 삶 속에서도 영혼의 평화 를 간직하십시오.

서로 속이고, 힘들고, 꿈이 깨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세상은 아름답습니다.

+ 늘 평안하고 행복하려고 애쓰십시오.

- 著者: by Max Ehrmann- (맥스 어만 1872~1945). 美國의 詩人 요한 바오로 2세출생/사망 : 1920년 05월 18일 / 2005년 04월 02일 전 교황 집무실에 걸려 있던 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  (0) 2009.07.07
사돈의 유래  (0) 2009.07.05
살며 생각하며  (0) 2009.07.05
말 한마디  (0) 2009.07.04
결혼명언  (0) 2009.07.0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