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shift키의  기능


1. 휴지통 거치지 않고 곧바로 파일 삭제하기키를 누른 채로 <삭제> 키를 눌러 파일을 지우면 파일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 버린다.

2. 창 한꺼번에 닫기 여러 폴더를 열어 놓았다면 키를 누른 상태로 현재 폴더를 닫으면 지금까지 열어 놓은 상위 폴더까지 한꺼번에 닫힌다.

3. 파일을 이동시키자 키를 누른 채로 파일을 잡아 끌면 해당 파일을 이동할 수 있다.

4. 연속된 파일 선택을 쉽고 빠르게

5. 탐색기를 어디서든 불러낸다 키를 누른 채로 `내 컴퓨터`를 선택하면 탐색기가 곧바로 실행된다. 뿐만 아니라 폴더에서도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폴더를 기준으로 하는 탐색기가 실행된다.

6.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단축 메뉴에 `연결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나타난다.여기서 다시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런 현식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이 프로그램을 사용` 을 선택해 주면 연결 프로그램이 바뀐다.

7.음악 중지.음악 CD 를 넣으면서 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 실행되지 않는다. 이 기능은 데이터 CD에도 사용할 수 있다.

8. 시스템 재시작을 빠르게 키를 누른채 재시작 메뉴의 `예(Y)`를 선택하면 윈도우즈가 빠르게 재시작된다.

 

9.윈도우즈 시작을 빠르게 윈도우즈가 시작될 때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시작 메뉴에 등록했던 여러 가지 응용 프로그램들은 전혀 실행되지 않고 윈도우즈만 바로 시작한다.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을 많이 등록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급할 때 이 방법을 사용 하면 편리하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trl키의 기능  (0) 2009.11.30
윈도우즈 단축키 모음  (1) 2009.11.30
윈도우 단축키 모음 및 windows XP 팁  (2) 2009.11.30
윈도우 xp 의 모든 것  (1) 2009.11.30
윈도우즈 XP에 숨겨진 기능 60가지  (0) 2009.11.3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