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1/이슬

글 두레 2010. 3. 26. 12:26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인생이란1


그랬다.이렇게 살아서는 안되는 것이다.
내가 내 삶에 대해 졸렬했다는 것,나는 이제 인정한다.
지금 부터라도 나는 내 생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살아갈 것이다.
되어 가는 대로 놓아두지 않고 적절한 순간,내 삶의 방행키를
과감하게 돌릴 것이다.인생은 그냥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전 생애를 걸고라도 탐구하면서 살아야 하는 무엇이다.
그것이 인생이다./작자미상



Life is a succession of lessons which must be lived to be understood.
인생이란 우리들이 이 세상에 살면서 몸으로 배우지 않으면

안 되는 교훈의 연속이다. /서양속담


인생이란
들녘에 자라난 잡초처럼
그렇게 봄이 되면 싹 올리고
비가오면 꽃피우고
계절따라 씨맺고
바람따라 흐르며
마음마저 흩어 질수 있는 갸냘픈 존재인줄
세월 흘리며 배워가나 봅니다

인생이란
아름다운 것만 있는게 아니였습니다
욕심과 마음을 비우면
편할줄 알았는데
살아보니 인생은 짙은 안개속 같더이다
슬퍼도 마음대로 슬퍼 할수 없고
기쁨 또한 소리내어 기뻐할 때도
때로는 지워가며 살아야 할때도 있고
커다란 웃음뒤로
눈물 감추어야 할
아름다움과 외로움의
깊이를 느끼며 살아가는게 인생이더이다

먼 세월속에서도
그리움 가슴 깊숙히 안고
살아야 하는 그 슬픔까지도
모두가 내가 짊어지고 가야할 무게
그런게 인생이더이다./
최 영우


인생이란 느끼는 자에게는 비극, 생각하는 자에게는 희극이다.
(라 브뤼에르)


인생이란 대단히 대단히,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진지한 표정으로 거론할 수 있는 그런 하찮은 것이 아니다.
(와일드)


인생이란 하루하루가 훈련이다.

인생이란 하루하루가 훈련이다.
우리 자신을 훈련하는 터전이다.
실패도 할 수 있는 훈련장이다.
살아있음이 흥겨운 훈련장이다.
지금 이 행복을 기뻐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 행복해지랴.
이 기쁨을 발판삼아 온 힘으로 나아가자.
나의 미래는
지금 이 순간 이 곳에 있다.
지금 여기서 노력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 노력하랴.

/오히라 미쓰요의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중에서-





그랬다.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는 것이었다.
내가 내 삶에 대해 졸렬했다는 것, 나는 이제 인정한다.
지금부터라도 나는 내 생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살아갈 것이다.
되어가는대로 놓아 두지 않고 적절한 순간,

내 삶의 방향키를 과감하게 돌릴 것이다.

인생은 그냥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전 생애를 걸고라도 탐구하면서

살아야 하는 무엇이다.
그것이 인생이다.
/양귀자의 ´모순´ 中에서-




일생에 단 한번이라도 모차르트적인 명랑과 고요와 조화의 순간을

내 속에서 체험해 보았으면.
모든 격정적인 음악을 난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적어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다.
인생이란 우리가 전 심장으로 사랑하는 그 무엇으로써 채워져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생은 공허하고 불만족한 것이 될 것이다.

난 좀 슬프다.
기도를 드리고 싶다.
나는 가시 하나 품고 있다 .
내 가슴의 가장 깊은 곳에.
때때로 난 그곳이 아픈 것을 느낀다.
그러면 난 아주 아주 홀로 가장 어두운 방 속에 있고 싶어진다.
거기서 촛불이 타는 것을 바라보고 싶다.
그러나 난 또한 뜨겁게 갈망한다.
사람은! 인간의 사랑과 따스함을.
내가 가장 동경하는 것은?
어머니! 어머니가 그래야만 하듯이 사랑에 충만하고 오직 사랑뿐인....

/´이 모든 괴로움 또 다시(전혜린에세이2)´ 중에서-


사람들은 자기에게 보이는 것을 중심으로
그저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러다 어느 한순간 멈추고 돌아보니
그렇게 의식없이 보내버린 시간이 쌓여서
바로 자기인생이 되었다는걸 깨닫는다.
그때 그는 이렇게 말하지도 모른다.

´뭐라고?
나는 좋은 인생이 오기를 바라고 이렇게 살아가고 있는데,
아직 인생다운 인생을 살아보지도 못했는데,
그런데 내가 무턱대고 살아왔던 그것이 바로 내 인생이었다고?˝

-은희경의 <마이너리그> 본문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중한 우리의 인연  (0) 2010.03.28
인생이란 2/이슬  (0) 2010.03.27
늙는다는 것  (0) 2010.03.25
인내/rock climbing  (0) 2010.03.24
인연은 소중하게  (0) 2010.03.2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