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나폴레옹과 사과파는 할머니

프랑스 소년 사관학교 앞에 있는 사과 가게에는 휴식시간마다 사과를 사 먹는 학생들로 늘 붐볐다.

" 학생, 이리와요. 사과 하나 줄테니 와서 먹어요. "
가게의 여주인은 가난한 그 학생의 사정을 알고 만날 때마마다 불러서 이렇게 사과 하나씩을 주었다.

 

어느 날 장교 한 사람이 그 사과 가겔 찾아왔다.
"' 할머니, 사과 한 개만 주세요.

 

"장교는 사과를 맛 있게 먹으면서말했다." 할머니, 이 사과 맛이 참 좋습니다."

 

할머니는 빙그레 웃으며 그 장교에게 
앉으라고 의자를 권하였다.

 

"군인 양반, 자랑 같지만
지금의 황제이신 나폴레옹 황제 께서도 소년 사관 학교 시절에 우리 가게에서 가끔 사과를 사서 그렇게 맛있게드셨지요. 벌써 30년이난 지난 이야기지만...."

 

" 내가 듣기로는 그 때 그 학생은  가난해서 늘 할머니께서 사과를그냥주셔서 얻어먹었다고 하던데요. "

 

이 말을 들은 할머니는 펄쩍 뛰면서

 

" 아니오, 그건 군인 양반이 잘못 들은 거예요. 그때 그 학생은 받드시 돈을 꼭 꼭 내고 사먹었지요. 한 번도 그냥 얻어 먹은 일은 절대로 없었어요. "

 

"할머니는 지금도 황제의 소년 시절 얼굴을
기억 하십니까? "
" 할머니, 제가 바로 나폴레옹 황제입니다. "

 

" 예?당신이 나폴레옹 황제라고요? "

 

" 예, 제가 바로 30년 전에 돈이 없어
사과를 사먹지 못할 때 할머니께서 가끔 저에게 사과를 주신 보나파르트 나폴레옹입니다. 그때의 사과 맛은 지금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 그때 그 사과를 먹으면서  언젠가는 할머니의 은혜를 꼭 갚겠다고몇번이고 다짐을 했습니다."
나폴레옹에게 두손을 집힌 채 어찌 할 줄을 모르는
할머니 눈에선 어느 새 눈물이 흐르고 있었다. 나폴레옹 황제는 금 돈이 가득 들어 있는 주머니를 할머니 손에 쥐어 주면서 말했다.

 

"할머니, 이것은 저의 얼굴이 새겨진 금돈입니다.
이 돈을 쓰실 때마다 저를 생각해 주십시요. 정말 고마웠습니다. 할머니"/옮긴 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심보감(明心寶鑑)  (2) 2010.05.04
인간의 고독  (0) 2010.05.04
새벽을 찬란하게 만드는 것은  (0) 2010.05.03
밝은 생각 , 맑은 눈으로  (0) 2010.05.01
삶이란?  (0) 2010.05.0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