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

글 두레 2010. 7. 21. 14:36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위험

 위험한 손과 눈 /이은심

그의 손은 만지는 것 마다 세상 중심을 움켜쥐려한다  천수천안대자대비 (千手千眼大慈大悲) 원나라 라마승(羅摩僧) 밀교(密敎) 첩자  위험사상이 전염의 불꽃을 왼 손 오른 손으로 옮기고 다닌다. 형체도 이름도 없는 도깨비 방망이 휘두르고 다닌다.  그의 눈은 보는 것마다 하늘 바닥에 닿으려한다.  천수천안대자대비 (千手千眼大慈大悲) 네팔에서 건너온 유리걸식승(遊離乞食僧)  적군파(赤軍派) 행동 지뢰(地磊)의 불길  윈 눈 오른 눈 불 붙이고 다닌다.  있지도 않고 없지도 않은 희고도 검은 색공(色空)의 옷자락 펼치고 다닌다.

 위험한 유혹 /박해옥

열을 세고 눈을 떴을 때 눈부신 포물선을 그리며 다가온 신비한 구성의 유혹 이제 일 거수 일 투족이 그로 인해 달이 뜨고 해가 집니다. 나의 영혼이 밀물처럼 들이치는 그를 극구 밀어내지 못했기에 아침마다 넙죽넙죽 할당받는 시간들을 그를 위해 쓰이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골짜기마다 우거진 시어의 숲에서 서툰 호미질을 해 보지만 마음은 안달을 하는데 아직도 제자리에서 맴맴 거립니다.  내 안에 그에게 애원합니다.  한없이 당신을 사랑하지만 연민의 애인은 되지 않겠노라고....

 위험한 유영(游泳) /박해옥

자생력은 미숙했지만 순수한 마음으로 강호(江湖)에 도전했다.폭삭한 모래의 짜릿한 전율 실크처럼 휘감기는 물의 촉수는 부드러움 유영을 시작하니 급작스레 물살은 거세지기 시작했다.꿈도 아닌 현실도 아닌 것 같은 환청 인양 폭포의 비명을 들었다. 경계선을 함부로 넘어 하중에 치우쳐 추락했다. 톺아오를 수 없다는 걸 감지했을 땐 타협도 이미 때를 놓쳐버린 하 세월 지난 후였다 고수레를 하듯친숙했던 것들을 뚝뚝 떼어 냈다 물살의 편안한 울림 궁뚱망뚱하지만 손댈 필요 없겠다그저 강물처럼 산그르메나 품을 일이다.

 A danger foreseen is half avoided.미리 예견한 위험은 반쯤은 피한 것이나 다름없다.

 Glass and a maid are ever in danger.유리와 처녀는 항시 위험하다. (토리지아노 - 피사 대학)

 Better a live coward than a dead hero. 위험할 땐 도망가는 것이 최선이다.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는 명분을 버리고 도망치는 것이 좋다

 Danger past, god forgotten.위험이 지나가면 신은 잊혀진다. (위험할 때만 신을 찾는다는 말)뒷간에 갈 적 마음 다르고 올 적 마음 다르다.

 Do not put all your eggs in one basket.위험은 분산하라. 한 가지에 전부를 걸지 마라.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  (1) 2010.07.22
5달러짜리 자전거  (1) 2010.07.22
우리 역사 다시 보기  (0) 2010.07.21
명언/도자기  (1) 2010.07.20
노인 생활 지침  (0) 2010.07.1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