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부팅이 너무 느려요 -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들 제거

윈도우가 시작될 때, 여러 가지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이 주~욱 실행이 되면서 컴퓨터가 버벅거리는 현상 대부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컴퓨터가 켜지면서 실행되는 이른바 "컴퓨터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이라는 것을 반강제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들을 전부 없애버리면 부팅 속도가 훨씬 빠르게 되지요.

예를 들어 MSN 이나 네이트온과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들이 컴퓨터를 시작할 때마다 실행될 필요가 있을까요? 메신저를 사용할 때만 단순히 마우스를 두 번 클릭하여 실행시키면 됩니다. 컴퓨터가 켜질 때는 각종 드라이버 및 장치 설정 프로그램들을 로딩하여야 하기 때문에 안 그래도 바쁜데, 이런 프로그램들까지 실행하려면 그 부담이 두 배 이상이 될 것입니다.

이제 그것들을 제거하여 봅시다.

우선,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실행 "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msconfig " 라고 타이핑한 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창이 보일 것입니다. 상단에 있는 탭들 중에서 "시작프로그램 " 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시작시에 구동되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보일 것입니다. 굉장히 많죠?

단적으로 말씀드리면, 여기에 있는 프로그램들 중 전부 다 실행시키지 않아도 윈도우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여러분이 설치하신 메신져(화면에서보이는MsnMsgr), 특정 회사의 TV보기 팝업광고 프로그램, 악성코드제거프로그램 등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전부 다 없애 봅시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여 체크를 모두 해제한 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를 재시작하라는 아래와 같은 명령이 뜰 것입니다. 일단은 "다시 시작하지 않고 끝내기 " 버튼을 누릅니다: 왜냐하면 재부팅하면 지금 보시는 글을 보기 위하여 다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와서 이 글을 클릭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재시작해도 상관은 없으나 모든 작업이 끝난 뒤 한번에 재부팅하셔도 됩니다. -옮긴 글-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쉽게 다루기  (1) 2010.10.10
저작권법 위반 시비  (0) 2010.09.30
글자판익히기  (5) 2010.07.25
인터넷 고수  (1) 2010.07.24
게시판 만들기 - 내용 보기  (1) 2010.07.1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