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어느 약사의 수기

처음에는 귀담아 안 듣던 손님들이 조금씩 관심가지고 들어주시는군요.이를테면 이런 것들입니다.

1. 습관적으로 머리 아프면 판피린 드시는 어르신께 - 판피린은 해열진통성분이 일부 있고 카페인과 다른 감기약성분이 있으니 머리아프다고 드시면 필요 없는 다른 화학물질을 먹게 되니 간과 신장에 부담 줄 수 있으니 최소한도로만 드세요.

2. 레모나를 즐겨먹는 세련된 젊은 처자에게- 레모나는 비타민씨도 있지만 아스파탐이라는 감미료도 있는데 아스파탐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메탄올로 바뀌니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3. "겔포스 주세요"하고 습관적으로 드시는 아저씨 분께 - 겔포스는 알루미늄 성분의 제산제이므로 변비를 일으킬 수 있고 알루미늄성분이 몸에 축적되어 머리를 둔하게 할수 있으니 최소한으로만 드세요.

4. 타이레놀이 안전하죠? 티비 광고 보니까 단일 성분이라 안전하다고 그래서요? 라고 하는 젊은 아줌마에게...- 광고는 이미지를 주로 전달하지 과학성을 전달하지는 않거든요.혹시나 음주 후에는 타이레놀이 간 손상을 즉각적으로 일으키니 조심하시고 광고 이미지처럼 그냥 두통에, 용량을 수시로 늘리지 마십시오.

5. 박카스를 한 박스 사가시는 분께...- 하루에 한 병까지만 드세요. 하루 필요한 용량은 카페인이 한 병에 다 들어있으니 불면증이나 심장을 불안정하게 할 수 있어서요.

6. 비타민씨를 사가시는 분께...- 강한 산성이니 입 안에서 빨지 마시고 알약 그대로 물과 삼키시고, 혹시 통풍(gout)이 있으신 분은 비타민씨의 결정체가 통증부위를 더 악화시키니 조심하세요.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졸중  (0) 2012.06.11
세균이 번식하는 공공장소 8군데  (0) 2012.06.10
몸 냄새 제거  (0) 2012.06.08
癌극복소식  (0) 2012.06.07
병불치원인6가지  (0) 2012.06.0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