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퇴치법

생활 2011. 1. 28. 13:48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바퀴벌레 퇴치법

은행나무는 우리 나라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나무다. 그러나 아직 산에 저절로 나서 자라고 있는 것은 발견된 이 없다. 은행나무는 여느 나무와는 달리 사람의 도움 없이는 번식 하지 못한다.수 많은 열매를 맺지만 그 열매가 저절로 싹이 터서 자라지는 못한다.

은행나무는 생식 능력을 잃어버린 슬픈 나무다. 은행나무는 그 몸속에 "플라보 노이드"라는 살균 살충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은 갖가지 벌레의 유충, 식물에 기생하는 곰팡이, 바이러스 등을 죽이거나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왕성한 식욕을 가진 딱정벌레도 굶어 죽을지언정 은행잎을 먹지는 않는다. 은행나무는 독이 있을 뿐 아니라 성질이 매우 강건해서 병들거나 벌레 먹는 일이 없을 뿐더러 공해에 대한 적응력이 대단히 강하다. 질소나 먼지에 잘 견디고 아황산가스, 납 성분을 정화하는 능력이 플라타너스 보다 두 배나 높아 가로수로도 적합하다. 은행나무의 열매와 잎은 한방이나 민간에서 약으로 쓴다.

은행 열매는 예로부터 고급 술안주나 신선로, 은행단자 등의 고급 요리에 쓰는 등 좋은 식품으로 대접을 받아 왔다. 맛이 달고 성질이 찬 은행을 구워 먹으면 맛도 있을 뿐 아니라 몸도 튼튼해진다.

가을에 노랗게 익은 예쁜 은행잎을 주워다 ... 서류 봉투, 책갈피, 종이 쇼핑 빽 등등 숨쉴 수 있는 봉투에 한줌씩 담아서... 구석구석 옷장 속에서 신발장 속 싱크대 속 선반이나 싱크 천장 위 등 ... 마구 여기저기 놓아두세요 ... 정말 신기할 만큼 바퀴부터~ 잡 벌레까지 합숙 떠난나 봐요 ^^ 은행잎은 벌레들이 모두 싫어한데요 .. **많이 깔아두세요 ...정말 거짓말 처럼 없어져요.

은행나무를 이용한 바퀴벌레 퇴치 바퀴벌레의 천적은 바로 은행잎이랍니다. 바퀴벌레의 천적, 은행잎으로 바퀴벌레를 잡는방법을 공개합니다.

1. 우선 커다란 비닐봉지 하나 들고 은행나무 밑으로 갑니다. 비가 온 후에 나가면 은행잎이 우수수 떨어져 있을 겁니다.

2. 비닐봉지에 가득 주워 담습니다.

3. 집에 와서 은행잎에 묻어있는 흙과 먼지를 깨끗이 씻어냅니다. 그리곤 하루쯤 널어 말립니다.

4. 방 구석구석 장판을 들어올리고 은행잎을 골고루 깔아줍니다. 그리고는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한 5 일쯤 지나면 바퀴벌레 찾아보기 어려울 겁니다./옮긴 글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의 단점(短点)  (1) 2011.02.03
올바른 처방  (0) 2011.01.30
常識用語  (0) 2011.01.24
`쉬면늙는다 (If I rest, I rust)`  (0) 2011.01.16
우리가 몰랐던 사실  (0) 2011.01.1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