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눈물의 축의금 만 삼천원

아침에 출근하면서

눈물이 나오는 것을 억지로 참으며

가슴이 찡한 글을 읽었다네....

서울 쌍문동 "풀무야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는

작가 이철환의 "축의금 만 삼천 원"이란 글이야..

약 10 년 전 자신의 결혼식에

절친한 친구가 오지 않아 기다리고 있는데

아기를 등에 업은

친구의 아내가 대신 참석하여

눈물을 글썽이면서

축의금 만 삼천 원과 편지 1통을 건네주었다..

친구가 보낸 편지에는

"친구야! 나 대신 아내가 간다.

가난한 내 아내의 눈동자에

내 모습도 함께 담아 보낸다.

하루를 벌어야지

하루를 먹고 사는 리어카 사과장사가

이 좋은 날

너와 함께 할 수 없음을 용서해다오.

사과를 팔지 않으면

아기가 오늘 밤 분유를 굶어야 한다.

어제는 아침부터 밤12시까지

사과를 팔았다.

온종일 추위와 싸운 돈이

만 삼천 원이다.

하지만 슬프지 않다.

나 지금 눈물을 글썽이며

이 글을 쓰고 있지만

마음만은 너무 기쁘다.

개밥 그릇에 떠있는 별이 돈보다

더 아름다운 거라고

울먹이던 네 얼굴이 가슴을 파고 들었다.

아내 손에 사과 한봉지를 들려 보낸다.

지난 밤 노란 백열등 아래서

제일로 예쁜 놈들만 골라냈다.

신혼여행가서 먹어라.

친구여~ 이 좋은날

너와 함께 할 수 없음을

마음 아파해 다오...

나는 언제나 너와 함께 있다."

/좋 은 글 중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못생긴 것들이 있어서 아름다운 세상  (0) 2011.04.10
우리네 사는 세상  (0) 2011.04.09
아프리카의 향기  (0) 2011.04.05
가벼운 사람,무거운 사람  (0) 2011.04.04
행복한 사람  (0) 2011.04.0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