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감(交感)

사진그래픽 2018. 4. 20. 10:14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교감(交感)

 모리 슈워츠의 교훈

1. 살아가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죽는 법을 알게 됩니다. 죽는 법을 배우십시오그러면 살아가는 법을 알게 됩니다. 훌륭하게 살아가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언제라도 죽을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2. 자신의 몸이나 병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마십시오. 몸은 우리의 일부 일 뿐, 결코 전체가 아닙니다. 우리가 이렇게 위대한 이유는 몸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감정과 통찰력, 직관을 지닌 존재들이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감정과 통찰력과 직관이 남아 있다면 우리는 아직 우리의 자아를 잃어버린 것이 아닙니다.

3. 화가 나면 화풀이를 하십시오. 항상 좋은 사람인 척할 필요는 없습니다그저 좋은 사람인 때가 더 많은 사람이면 충분합니다. 극도로 화가 났을 때는 그 감정을 밖으로 표현하십시오. 좌절하거나 화가 났을 때, 감정을 표출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4.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 자신을 동정 할 줄 아는 사람, 자신에게 친절한 사람이 되십시오. 자신을 가장 가까운 친구로 삼으십시오. 자신을 진실로 아는 자는 진실로 자신을 귀하게 여기며 자신에 대한 귀한 존경심을 통하여 타인들을 자기처럼 귀하게 여기는 방법을 배웁니다.

5. 타인의 도움을 받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가 사랑하고,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기꺼이 우리를 도와주도록 해야만 합니다다만, 그들이 들어 줄 수 없는 요구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6. 너무나 짧은 우리의 삶에서 행복은 소중한 것입니다. 가능한 한 즐거움을 많이 느낄 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 놓으십시오전혀 예상치 못한 때에, 뜻밖의 곳에서 행복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7. 슬퍼하고, 슬퍼하고. 또 슬퍼하십시오. 눈물을 흘리며 슬픔을 드러내는 것은 삶의 소중한 휴식이 되며, 우리에게 새로운 힘을 불어 넣어 줍니다슬픔을 드러내는 것은 카타르시스와 위안을 안겨 주며 침착함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슬픔의 끝이 슬픔 일 수는 없습니다. 잃어버린 것을 슬퍼하며 울고 난 후에는 아직 남아 있는 것에 감사 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8. 우리가 정말로 해서는 안 될 일은 자기 자신을 쓸모없는 존재라고 행각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쓸모없는 존재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생각의 끝에는 우울증이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쓸모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는 자기 나름의 방법을 찾으십시오

9.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힘을 기르십시오. 용서는 우리의 삶을 이전의 삶과는 아주 다른 새로운 삶으로 이끌어 줍니다용서는 마음을 누그러뜨리고, 억울한 생각을 없애주며, 죄책감을 녹여 줍니다.

10. 파도는 해안에 부딪쳐 사라지지만, 바다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바다의 일부였던 그 물결은 결코 사라지는 것이 아니며 인류의 삶이 계속되는 한 우리는 파도가 아니라 바다의 일부입니다 /모리 슈워츠-

'사진그래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순  (0) 2020.12.01
설경  (0) 2020.09.16
한국전쟁 종군사진가 임인식중위  (0) 2018.02.26
외국작가 사진작품 선選  (0) 2017.06.07
사진 그래픽 찾기  (0) 2017.02.2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