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과 농부

글 두레 2011. 11. 10. 05:16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왕과 농부

최후의 심판 때

주님의 오른편에

설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사랑으로 돌보아준 사람이다.



이 일화는

스페인의 왕국시대 때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이다.



리처드 왕이

하루는 혼자 사냥을 나갔다.



그런데

깊은 숲 속에서

폭풍우를 만나고 말았다.

서둘러 왕궁으로

돌아가려고 했으나

해가 진 후라 길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는

추위에 떨며

허기진 몸으로 숲속을 밤새도록 헤매었다.

새벽이 되어서야

흠뻑 젖은 몸으로 외딴 농가에 도착했다.



그런데

문을 두드렸으나

아무 대답이 없었다.

왕은

아무도 없다는 생각에

절망적인 기분으로 문을 밀쳤다.

잠기지 않은 문은

삐걱거리며 열렸다.



그때

한 농부가 식탁에서

벌떡 일어나며 고함을 쳤다.



"이 거지놈!

훔쳐갈 것이 없나 염탐하러 왔구나.

지금 당장 나가지 않으면 개들을 풀어서 네놈을 물게 하겠다!"



왕은

사정사정하며 도움을 청했지만

그럴수록 농부는 더욱 화를 낼 뿐이었다.

결국 농부는 왕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문을 닫아버렸다.



왕은

다행히 산길에서

만난 사람의 안내를 받아

왕궁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사흘 후,

왕은 그 농부를 왕궁으로 불러들였다.



농부는

속으로 생각했다.



'왕이 왜 나를 부르시는 걸까?

잘못한 것도 없는데…,

그리고 나는 왕이 누군지도 모르는데…'



농부는

왕궁의 웅장한 복도를 지나서 왕 앞에 서게 되었다.



왕은

몸 둘 바를 모르고 있는 농부를 한동안 응시하였다.



이윽고

왕이 입을 열었다.



"그대는 나를 아는가?"

농부는

그 말에

너무 충격을 받은 나머지

그 자리에 쓰러져 죽고 말았다.



우리도 마지막 심판 때는

이런 말을 듣게 될 것이다.



"그대는 나를 아는가?

내가 굶주렸을 때에 …

내가 병들었을 때에 …

내가 나그네 되었을 때에…"



우리는
그리스도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듣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너희는 나에게서 떠나

영원한 불 속으로 들어가거라!

가장 보잘것없는 사람에게 해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준 것이다."



/당신을 바꿀 100가지 이야기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인유구(逢人有求)  (0) 2011.11.12
독소(獨笑)  (0) 2011.11.11
기도는 하루를 여는 아침의 열쇠  (0) 2011.11.09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0) 2011.11.08
지내고 보면 모두가 그리운 것뿐인 데  (0) 2011.11.0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