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마음은 잃어버리지 마십시오

세상에 올 때는 한 가지씩 해야 할 일을 가지고 온다고 합니다. 그 일을 하기 전까지는 하늘에서 받아 주지도 않는다 하는데 우리가 세상에 온 이유는 무지 많겠지만 아마도 혼자 잘 먹고 잘 살라고 온 것은 아닌 듯싶습니다.

다만 공존하는 세상에 공존하지 못하고 겉도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것은 아직 내가 베풀어야 할 인연을 만나지 못했기 때문일 겁니다. 그런 사람은 내 나이 스물에 올수도 있는 것이고 서른에 마흔에 올수도 있는 거겠지요, 뭐든 때가 있다고 하니 살아야 할 이유가 되어 주는 사람과 나로 인해 살아야 할 이유를 찾는 사람은 죽기 전에는 반드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그때인거지요. 비로소 해야 할 일이 생기는 때라는 것은.

혹여 아직 찾지 못했거나 찾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때를 위해서 마음을 아껴 두십시오. 나중에, 아주 나중에라도 그런 사람이 곁에 왔을 때 세상에 너무 엉켜버려 줄 것을 미처 보이지도 못하고 보내지 않도록 말입니다. 단 한 번의 기회를 그렇게 흘려보내고 나면 다음 생애에도 다시는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음을 아끼되 너무 꼭 꼭 숨기지는 말고 그 마음을 숨기되 너무 차갑게는 살지 말고 차갑게는 굴되 태어날 때 지닌 마음은 잃어버리지 마십시오./좋은 생각 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