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宿命과 運命 그리고 業報

宿命(숙명) 이란 아마존에서 태어날 수도 있고 미국에서 태어날 수도 있고 한국에서 부잣집의 외아들로 태어날 수도 있고 가난하고 좋지 않은 농촌의 가정에서 태어날 수도 있다. 宿命(숙명)이고 피할 수 없는 必然(필연)이다. 어쩔 수도 없고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런 반면에 運命(운명)이라는 것은 태어나면서부터 도시와 농촌 등 자연환경도 있고 부모님을 시작으로 일생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도 접하게 되는 인간 환경도 있는 것이다. 自我(자아), “아무렇게나 내버려 두기도 하고 청소를 하고 집안을 꾸미고 책상을 정돈하고 좋은 친구와 사귀기도 하고 훌륭하고 존경스런 스승을 만나 보람된 삶을 사는 경우도 있고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며 세상을 비관하며 사는 일생도 있다. 태어나면서부터 자아의 형성에 따라 시시각각의 판단과 실천에 따라 나의 運命(운명)도 결정되는 것이다.

속죄하고 배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의 善業(선업), 이기적이고 공공의 안녕을 파괴하는 惡業(악업), 善業(선업)을 쌓든 惡業(악업)을 행하든 자신이 지은 業報(업보)인 것이다.

운명은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언제든 변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음을 비우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속죄하고 배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바라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도록, 열과 성을 다한다면 지성이면 감천이요 모든 것이 뜻대로 이루어 지니라. /좋은 글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좋은 사람  (0) 2016.10.23
정말 우린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0) 2016.10.22
기쁨을 주는 삶  (0) 2016.10.20
오늘을 멋지게 사는 지혜  (0) 2016.10.19
연어와 가물치  (0) 2016.10.1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