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알아야 할 각국의 식사 예절  

1. 중국에서는 젓가락을 잡았을 때 사람을 향하게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을 가리켜서도 안 된다. 욕으로 간주 된다.

2. 칠레에서는 항상 손을 테이블 위에 얹어놓는 것이 좋은 식사 예절이다

 

3. 이탈리아에서는 치즈를 추가로 요구하는 것이 요리사의 요리 실력을 모욕하는 행위로 여겨질 수 있다.

4. 탄자니아에서 저녁 식사에 초대받았다면 20분 정도 늦게 도착해야 한다. 일찍 오는 것은 주인을 모욕하는 행위다.

5. 러시아에서는 빈 보드카 병을 바닥에 놓아야 한다. 러시아인들은 빈 병을 다시 테이블에 가져다 놓는 것이 불운을 가져올 수 있다고 믿는다.

6. 일본에서는 음식을 젓가락으로 전달해서는 안 된다. 일본인들은 장례식에서 화장하고 남은 뼈를 긴 젓가락으로 모으기 때문에 자칫 무례한 행동으로 비칠 수 있다.

7. 영국에서는 자신에게서 먼 쪽으로 수프 그릇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숟가락도 바깥 방향으로 저어야 한다.

8. 중국에서는 생선 뼈를 골라낼 때 젓가락을 입에 넣어 빼야 한다. 바로 접시에 뱉는 것은 실례되는 행동이다.

 

9. 인도네시아에서는 식사에 초대한 집 주인이 음식을 권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10. 이탈리아에서는 와인이나 물을 마시기 전에 냅킨으로 입을 한 번 닦은 후 마셔야 한다. 

11. 자메이카에서는 아이가 말을 배우기 전에 닭고기를 먹으면 말을 못하게 된다고 믿는다. 따라서 아기에게는 닭고기를 먹이지 않는 게 좋다. 

12. 나이지리아에서는 아이들이 계란을 먹으면 도둑이 된다고 생각한다. 이에 나이지리아에서는 아이에게 계란을 줄 때 주의해야 한다. 

13. 프랑스에서는 빵을 칼로 잘라서도 안 되고 입으로 뜯어 먹어서도 안 된다. 손으로 알맞은 크기로 떼어서 먹어야 한다.

 

14.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 무슬림 국가에서는 오른손으로만 밥을 먹어야 한다. 왼손은 화장실에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 청결하게 여겨진다.

15. 프랑스에서는 남은 음식을 싸달라고 하거나 음식을 담을 용기를 달라고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요구한다면 주겠지만 천박하고 무례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16. 프랑스에서는 또한 청량음료나 커피를 마시면서 식사를 하는 것이 예의에 어긋난다. 와인이나 물만 허용된다 

17. 카자흐스탄에서는 찻잔의 반만 차도록 차를 따라준다. 이때 차를 더 달라고 요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차를 가득 따라준다면 당신이 자신의 집에서 떠나길 바란다는 뜻이다.

18. 요르단과 이집트에서는 음식을 다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조금 남기는 것이 접대를 잘 받았다는 뜻이다.

19. 인도에서는 물을 마실 때 컵에 입을 대지 않아야 한다. 컵을 입에서 조금 뗀 상태에서 부어 넣어야 한다. 

20. 독일에서는 상대방 잔을 대신 채워주지 않아야 한다. 독일인들은 자신이 어린애나 금치산자 취급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모르고 지나는 것  (0) 2016.03.15
절벽 위의 집  (0) 2016.02.29
자연인들의 생활  (0) 2016.01.27
아마존 부족들의 여인  (0) 2016.01.24
삶의 무게  (0) 2016.01.0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