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좋은 말, 천 냥 빚을 갚을 예쁜 말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는 옛날에 우리의 아름다운 속담이 있습니다. 내가 남에게 말을 할 땐 말을 곱게 빗질해서 듣기 좋은 말로 상대의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 그 사람 또한 나를 하늘 높이 날 수 있게 날개를 달아 나를 한껏 좋은 말로 치켜세울 것입니다.

 

말을 예쁘게 해서  뺨 맞은 적 없고  말을 예쁘게 잘하면 자다가도 떡이 생깁니다. 나보다 나이가 어리다고 말을 함부로 하는 습관은 버려야 합니다. 나보다 어린 사람에게 고운 말을 가르치면 그 사람도 성인이 되어서도 평소에 당신이 가르친 존칭어가 그 사람에겐 평생의 산교육이며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 됩니다.

 

말에는 뼈가 있습니다.  남에게 뼈가 있는 말을 함부로 하면  듣는 이는 평생 큰 화가 됩니다. 말을 할 때는 뼈를 발리고 상대가 당신의 말을 들어서 살이 되고 피가 되는 듣기 좋은 말을 해 버릇 하십시오. 남에게 좋은 덕담을 가볍게 건넬 때에도 말을 3초만 더 생각하고 좋은 덕담도 한 번 더 가는 체로 거르십시오. 그래야 듣는 이가 그 말을 듣고 제대로 소화를 시켜서 내가 한 말을 받아들일 때는 언제나 가슴속 뿌리 깊게 심어 놓습니다.

 

말을 너무 많이 하면  좋은 말은 줄어들고  말이 갈 길을 잃고 체류하게 됩니다. 될 수 있는 대로 말을 적게 하는 것이 쓸 말이 많고 상대의 심금을 울리는 좋은 명언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말을 잘못하여 세 치도 안 되는 우리의 혀가  무서운 살인을 칠 수도 있습니다. 칼로 베인 상처는 일주일이면 낫지만 말에 베인 상처는 평생을 가도 아물지 않으며 저승의 무덤까지도 상처를 안고 간다는 것을 상기하시고 오늘부터 말을 예쁘게 포장해서 하도록 합시다. /좋은 글 중에서 -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이 극복해야 할것  (0) 2015.07.28
사랑한다면 이것만은 기억하세요  (0) 2015.07.27
지혜로운 삶의 선택  (0) 2015.07.25
삶이 힘들 때 이렇게 해보서요  (0) 2015.07.24
말이 적은 사람에게 정이 간다  (0) 2015.07.2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