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친구여 너무 염려 말게나

 

 

폭풍도 잠시면 지나가고 밝은 빛이 보일 거라네.   저기 희미하게 들대불이 보이지 않는가? 그 빛이 보인다는 것은 소망이 있다는 것이라네. 잠시만 참게나. 세찬 비바람 뒤에는 언제든지 밝은 태양이 있다는 사실이라네.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자네도 잘 알지 않는가? 우리가 저 반대편으로 갈 때쯤이면 태양이 떠오르고 세찬 비바람은 우리 곁을 떠나갈 걸세. 한나절이면 충분하다네. 저 반대편으로 가는 시간은 고작 한나절인데 무엇이 그리 어렵겠나? 조금만 참아 보세나.

 

얼마나 다행인가 지구가 돌아 간다는 것이,    그리고 바람이 한곳에 머물지 않는다는 것이, 오늘 하루만 참고 있으면 저쪽 반대편에는 따뜻하고 온화한 우리가 살기 좋은 그런 날이 있을 거라네.

 

목소리를 높이게나. 그리고 큰 소리로 불러 보게나. 저 반대편에 있는 행복이 우리에게로 좀 더 빨리 오도록. 소리 높여서 목청껏 같이 힘껏 불러 보게나.

 

보게나. 친구! 메아리쳐 울리지 않는가? 조금만 기다리라고,지금 오고 있다고, 지금의 고난 견디어 보게나. 저 건너편에 즐거움이 오고 있다고 응답하고 있지 않은가? 우리에게는 있다네. 이겼다는 이름이 이미 있다네. 승리자의 이름이 우리 마음에 있는데 무엇이 어렵겠는가? /좋은 생각 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