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너무 뜨거우면 쉬 식는다

 

화려하고 고운 장미의 아름다움은 그 빛이 열흘을 못 가고 퇴색되고 맙니다. 그러나 장미처럼 화려하진 않아도 소박한 난꽃은 수수하지만 난의 고운 자태는 백일을 피어 있어도 그 모습이 여전히 한결 갔습니다.

 

우리가 전기 온돌방은 십 분도 안 되어 따끈따끈한 침실이 될 수는 있지만 스위치를 끄면 단 일분도 안 되어 식어버립니다. 그러나 장작을 집혀 은근히 달구어진 온돌방은 불을 때지 않아도 그 따뜻함은 하루가 지나도 훈기가 쉽게 식지 않습니다.

 

우리가 집에서  늘 신고 다니던  신발은 백 리를 걸어도  발이 편안합니다. 그러나 모처럼 외출하기 위해 안 신던 새 신을 신고 걸으면 십리도 못 가서 발병이 나게 마련입니다.

 

비바람을 맞으며 제철에 바깥에서 모질게 자란 야채는  제 맛이 나지만 겨울에 온실 속에서 쉽게 자란 채소는 자기의 독특한 향기와 채소 특위의 맛이 나지 않습니다.

 

애인과 나들이를  하게 되면 옷도 제일 비싼 것을 고르고  먹는 것도 제일 비싸고 맛나 것만 고집하며 하루만 살고 말 것처럼 내일에 준비는 하지 않지만 아내와 쇼핑을 가면 무엇이든 절약하며 내일을 철저히 준비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바빠도 바늘을 바늘귀에 뀌지 않고 허리에 매서는 쓸 수가 없는 것처럼 우리의 인간관계도 너무 갑자기 뜨거워지면 그 좋은 인연의 관계가 오래가지 못하는 똑같은 이치입니다.

 

어떠한 사람이 갑자기 자신에게  아무런 이유 없이 친절하며 호의를 베풀면 그 사람이 나에게 어떠한 목적이 있는지 한번은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준만큼을 되돌려 받으려고 합니다. 이 세상 모든 이치가 자기가 심은 대로 거두게 마련입니다. 너무 가깝게도 너무 멀리도 아닌 인간관계만이 오래 지속될 수 있고 영원하다는 것을, /좋은 글 중에서ㅡ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연따라 마음을 일으키고  (0) 2015.05.03
사랑한다면 이것만은 기억하세요  (0) 2015.05.02
머무르는 곳마다 주인이 되라  (0) 2015.04.30
행복의 꽃이 자라는 나무  (0) 2015.04.29
written by 90세노인  (0) 2015.04.2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