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살다 보면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기분 좋은 말 가슴을 아프게 하는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칼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 있지요. 남의 마음에 눈물을 주는 말, 실망을 주는 말, 상처를 주는 말, 불신의 말, 절망의 말.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처럼 어쩌면 우린 말 한마디에 천재 또는 바보가 될 수도 있고, 성공 또는 실패를 가져올 수도 있고, 사랑 또는 이별을 할 수도 있고, 좋은 인연 또는 악연이 될 수도 있고, 영원히 함께하거나 또는 남남처럼 살아갈 수도 있지요.

 

우린  사람이기에  실수도 할 수 있고,  잘못을 할 수도 있고, 싫은 말도 할 수가 있지요. 그러나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며, 이성이 있기에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자신을 다스릴 수 있기에, 믿기 어려워도 화가 치밀어도 말하기 전에 조금만 참고, 차분한 마음으로 그 사람이 왜 그랬을까를 생각하고, 나 자신이 소중한 것처럼 남도 소중히 생각한다면, 극단적인 말귀에 거슬리는 말보다는 곱고 고운 말, 아름다운 말, 희망을 심어 주는 말을 하지 않을까요.

 

수없이 많은 말을 하고 살아가는  우리네 인생 기분 좋고,  밝고,  맑고, 희망의 말한다면, 서로 환한 미소 짓고 힘든 세상 육체는 힘들어도 편안한 마음과 함께 좋은 인연으로 살지 않을까요. /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은  (0) 2015.04.20
마음을 씻어주는 명심보감  (0) 2015.04.19
인생을 둥글게 사는 방법  (0) 2015.04.18
당신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0) 2015.04.17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  (0) 2015.04.1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