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사랑받는 것도 준비가 필요하다.

 

사랑을 하는 것도  기쁜 일이지만  사랑을 받는 것은 더욱 행복하다. 세상에 살아있는 모든 생물은 사랑받기를 좋아한다. 동물이든 식물이든. 그러나 그 중에서도 사람은 사랑받기를 더욱 좋아한다. 사랑을 받고 성장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할 줄을 알지만 사랑받지 못한 사람은 다른 이를 사랑하는데 서툴다.

 

사랑은 아무나 받는 것이 아니다.   사랑 받을 만한 조건이 그 상대에게 보이기 때문에 사랑을 받는 것이다. 사랑을 받는 조건은 무엇일까? 그것은 상대에 대한 열린 마음이라 생각한다. 상대에 대한 열린 마음으로 신뢰할 때에 그는 분명 진실한 사랑을 받을 것이다. 또한 상대를 기쁘게 해줄 수 있는 풍요로운 인생의 지혜가 있는 사람이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인생의 좋은 품성으로 단장할 때에  누구나가 그를 사랑하게 된다. 자신에게서 악취가 풍겨나는데 그를 사랑해 줄 사람은 없다. 다만 그를 동정하고 불쌍히 여길 수는 있다. 그러나 악취를 제거하고 향내를 풍기게 되면 그는 다시 사랑을 받을 수도 누릴 수도 있는 것이다.

 

사람의 사랑은 신의 사랑이 아니다. 다만 우리는 신의 사랑을 닮아가려고 노력할 뿐이지 거기에 도달할 수는 없다. 그러하기에 사랑받는 것도 자신을 돌아보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글 중에서 -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