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상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겨울에는 씨앗을 뿌리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싹이 트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릇 세상 사람들은 주변 환경을 파악하지도 않은 채 본인의 계획을 추진하기에만 급급합니다. 또한 세상 사람들은 상대의 감정을 헤아리지도 않은 채 자신의 정당성만을 과감하게 교육하려듭니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은 머리에서 나온 논리를 가슴이라는 토지에 억지로 심으려고 고집만 부립니다. 왜 상대가 변하지 않는지, 왜 일이 이루어지지 않는지에 대해서 짜증만 일삼고 살아갑니다. 참으로 어리석기만 합니다.

 

세상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땅을 먼저 녹인 후에 씨앗을 심으십시오. 자신이 아무리 똑똑하고 훌륭하더라도 순리를 외면하면 나중에 주변으로부터 버림을 받게 됩니다. 분명 이 세상은 나의 욕망과 자존심을 채워주는 어리석은 도구가 아님을 오늘이라도 깨우쳐야 합니다.

 

씨앗을 뿌려 열매를 따고 싶으면 먼저 따뜻한 사랑으로 훈훈한 바람을 일으키십시오. 합리적인 논리로 공격하기 전에 땀 베인 손으로 메마른 손 잡아주십시오. 직책의 권위로 명령하기 이전에 상대방의 부족함과 약점을 남모르게 함께 아파하십시오.

 

분명 가슴이 변해야 사람이 변하고 사람이 변해야 모든 일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가슴은 무한히 넓고 머리는 지극히 좁습니다. 가슴은 무한히 크고 머리는 너무나도 작습니다. 작은 것으로 큰 것을 공격하지 마십시오. 나중에 크게 다칩니다. 사람은 사랑으로 크고 사랑으로 작아집니다. /좋은 글 중에서-









Posted by 외통
,